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상한가 이유 GPT스토어

by 주식투자 K장 2024. 1. 8.

이번시간에는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상한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시장이 활발한 분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미래산업과 관련된 AI관련주에 한글과컴퓨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기업소개

한글과컴퓨터 기업 홉페이지

한글과컴퓨터는 대한민국 소프투웨어 개발업체입니다. 한글 1.0을 시작으로 모바일,웹, 클라우드 등 디바이스의 경계를 허무는 미래의 오피스 환경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발전되가는 IT시장에 맞춰서 구독형 오피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상한가

한글과컴퓨터는 생산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42MARU에 투자 했다는 소식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작년 11월 42MARU와 양 사업간 윈윈 전략(서로 이득이되는 전략)의 협력 관계를 만들었습니다. 지분 투자로 인한 AI 기술 확보 와 시장의 경쟁력을 가지며 AI사업 전재에 나설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상한가

오픈AI 인공지능 앱스토어, GPT스토어가 올해 초 출시된다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GPT스토어는 컴퓨터 전문기술 코딩을 배우지 않고도 컴퓨터 언어 GPT를 기반으로 다양한 챗볼을 개발할수 있능 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의 상한가 정보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할수있습니다.

광고광고

 

국내 시장 참여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적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부정적으로 보는 투자자들도 있습니다. "길게 보는 사람이 크게 수익낼것이다.", "이번에 물려있던거 드디어 탈출할수 있다", 내일이 기대가된다, 당장 추가 매수 들어간다.", "기관 혼자 자전거래중이다. 개미털기다" 등 재미있는 반응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분석

한글과컴퓨터 주가 분석

한글과컴퓨터 주가는 상한가 안착했던 19280원까지 상승했었고 현재 장대양봉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단기 상승추세를 만들었는데 당시 고점에 있던 매물대를 이겨내지 못하고 한번 숨고르기(눌림목)를 했습니다. 다시한번의 상승 출발이 나온 시점인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으며 거래량, 거래대금 또한 1년 최근 가장 많이 발생되었습니다.

 

현재 주가는 고점과 저점을 높인 상승추세를 만들었고 매물대를 거의 다 돌파한 시점인 만큼 상한가 안착한다면 다음날 갭상승 또한 발생하면서 추가 수익이 나올 부분입니다. 매물대 차트 기준으로 21000원 부근에 다음 매물대가 존재하는 만큼 시가갭을 만들어 낸다면 다음 저항은 21000원 부근에서 나올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상한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상한가 주식으로는 한빛레이저, 이스트소프트,재넨바이오,아이원 등 많은 종목이 있는데 다음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광고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