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상한가 상승 이유

by 주식투자 K장 2024. 1. 8.

솔루스첨단소재 주가가 장중 상한가에 도착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상승이유와 어떤 사업을 운영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 정보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기업소개

솔루스첨단소재는 지난 십수년간 동박 소재, 디스플레이 소재 그리고 바이오 소재분야에서 장기적인 전략을 기반한 글로벌 기업인수, 공격적인 사업확장 끊임없는 연구개발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로 성장세를 유지해왔습니다.

 

동박사업의 경우 5G 장비 및 반도체용 하이엔드 동박을 양산중이며, 전지박 사업은 2018년 하반기 전지박 생산 공장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2차전지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상승 이유

솔루스첨단소재 상한가 이유, 급등 이유를 살펴보니 무상증자때문이였습니다. 무상증자란 기존 주주들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고도 주식을 나눠주는것을 이야기합니다. 발행 주식수가 늘어나기때문에 거래가 활발하게 되며, 배당금이 있는 경우 무상증자 결과에 따라 수가 많아지기때문에 더 많은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상한가 종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한가

투자자들의 반응은 위와 같습니다. "지금이 매수 시기이다", "12월초부터 보유하고 있었는데 무상증자 지금부터 받을수 있는지 의문이다", "마이너스면 더 담아야한다", "오늘 매수해도 무상증자 받는건가" 등 무상증자를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하고있습니다.

 

신주배정일이 1월9일인 만큼 2거래을 뺀 1월 5일에는 솔루스첨단소재를 보유하고 있어야 무상증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주 상장일은 1월 30일에 신주가 상장하게 됩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차트 분석

솔루스첨단소재는 전 거래일 대비 25%이상 상승하면서 상한가 도달직전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16960원에 거래되고있습니다. 25%도달하고 다음날도 연속적인 힘을 보일수는 있겠지만 권리락이 발생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착시효과가 발생하기때문에 필요한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솔루스첨단소재의 차트를 보면 2023년 2차전지 이슈로 고점을 찍고나서 계속 주가는 하락세를 이어져왔습니다. 고점과 저점이 계속 낮아지고 있었고 상승할만한 이슈나 재료가 없는 상황에서 무상증자라는 키워드 하나로 현재 주가를 만들었습니다. 사실상 계속 이어질만한 장기적 이슈가 아니고 단기적인 이슈인만큼 다시 하락 추세를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을것으로 전망됩니다. 2차전지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솔루스첨단소재이지만 다른 관련 주식들을 살펴보면서 상한가 종목이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는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매매하더라도 상승추세로 되돌려지는 흐름에 맞춰서 대응하는것이 안정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상한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중 상한가 종목으로는 디앤씨미디어,재넨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