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상승 이유 성림첨단산업 상장

by 주식투자 K장 2024. 1. 2.

2024년 첫 국내 시장이 움직이면서 상한가를 찍은 주식이 많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현대비앤지스틸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와 어떤흐름의 주식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주식 개요

 

현대비앤지스틸의 주가는 18990원 기준으로 시가총액 2863억원 수준입니다.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3년 연속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영업이익과 순이익 또한 모두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상승 이유

국내 희토류 영구자석의 생산업체인 성침첨단산업이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현대비앤지스틸이 주가가 했습니다. 관련성을 띄는 이유는 성림첨단산업의 최대주주가 현대비앤지스틸이기 때문입니다.

올해 4월에 한국거래소에 상장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유일한 희토류 영구자석 생산업체인만큼 국내 시장에서는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배당금

2020년 배당금 : 100원, 시가 배당률 1.01%

2021년 배당금 : 100원, 시가 배당률 0.61%

2022년 배당금 : 100원, 시가배당률 0.97%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현대비앤지스틸은 매년 100원이라는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나눠주고 있지만 배당률이 높은 주식이라고 볼수 없습니다. 배당금을 같이 생각한다기 보다는 이슈또는 상승 모멘텀을 이용한 시세차익을 1순위로 해야합니다.

 

만약 배당금을 생각하고 노후 준비를 걱정하고 있다면 고배당 주식, 고배당 해외주식을 같이 생각이 현명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 글에서 확인 할수있습니다. 고배당 ETF, 고배당 주식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전망

현대비앤지스틸은 항상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는 주식은 아닙니다. 어떤 이슈나 상승 재료가 발표되는 시점또는 기대감이 존재하는 순간부터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단기간 상승하던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1년기준 신고가를 갱신한 모습입니다. 국내 유일 희토류 자석 생산업체 "성림첨단산업"이 상장한는데 최대주주로 있다는것은 긍정적인 영향을 한동안 유지할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