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마크로젠 주가 상한가 상승 이유

by 주식투자 K장 2024. 1. 9.

마크로젠 주가가 장중 상한가 도달했습니다 마크로젠 상한가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 정보가 궁금하다면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크로젠 기업 소개

마크로젠은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바이오산업의 벤처기업입니다. 유전체 분석 및 올리고 합성, 마이크로어레이 분석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년 이상 꾸준하게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해외 매출 비중이 약 50%이며, 전 세계 153개국에 1.8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시가총액은 2835억원으로 1년 최고가 29900원, 1년 최저가 1547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배당금은 벤처기업치고는 매년 배당을 300원씩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가배당률 기준으로 1%~1.6% 수준의 배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상승 이유

상승이유를 살펴보면 미국의 하버드대학과 MIT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브로드 연구소의 연구진이 유전자 가위편집 기술로 유전으로 실명된 쥐에게 사용하자 시력을 되찾았다는 소식에 연구소 소유의 크리스퍼 기술에 대한 특허 사용권을 무기한으로 마크로젠이 계약했다는 내용에 주목을 받았습니다.

 

마크로젠이 위와 같은 무기한 계약을 했다는 점에서 다음 전망을 투자자들은 좋게 평가하고 있는것으로 해석됩니다. 투자자들의 반응은 "실명이 개선됬다는 점에서 다음 발전만 남았다", "심봉사가 눈을 뜰 수 있는 기술이다 무조건 상승한다", "적게 먹더라도 매수잔량 무너지기 전에 탈출해야겠다" 등 많은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마크로젠 차트 분석

마크로젠의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이번 이슈로 때문에 많이 증가했습니다. 전일대비 약 30% 상승한 26150원에 상한가 안착했으며 오늘 같은 가격에 마감된다면 다음 갭상승으로 인한 수익 증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마크로젠의 차트를 보면 2023년 11월부터 강한 장대양봉을 만들면서 고점을 높였습니다. 이런 주식들이 다음 연속적으로 상승을 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 마크로젠의 경우에는 바로 상승이 이어지지 않았고 조정구간에 돌입했습니다.

 

조정구간 이후에는 다시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고점과 저점을 올리는 전형적인 계단식 상승 추세가 발생했습니다. 매물대 차트기준으로 단기 매물대를 돌파했으며, 장기 매물대 역시 거의 다 돌파했기 때문에 한번 급등하면 크게 상승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차트흐름에서는 단기적으로 단타 대응도 할수있고 조정구간에서 지지받는 모습이 확인된다면 스윙매매도 할수 있으나 이번 재료가 이어질만한 이슈가 있는지 역시도 체크해야 합니다.

 

유전자 기술을 무기한 계약했다는 부분으로 상승했지만 계약을 끝낸 부분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재료 소멸로 다음 급등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식은 언제나 기대감으로 선방영되면서 투자자들이 쏠리는 곳입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마크로젠 주가 상한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락추세를 그리고 있는 주식을 매매하는 것보다는 고점과 저점을 올리는 상승세를 탄 주식을 매매하는 것이 더 쉽게 풀어가는 매매라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노후 준비 관련글 1

노후 준비 관련글 2

상한가 주식 정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