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포바이포 주가 상한가 이유 상승

by 주식투자 K장 2024. 1. 9.

포바이포 주가가 한국 주식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빠르게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포바이포를 상한가까지 끌고 갔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며 차트분석을 통해 다음 타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바이포 기업 소개

포바이포 공식 홈페이지 캡쳐본

 

포바이포는 딥러닝 AI기술을 기반으로 화질 개선 솔루션을 중심으로 초실감화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하고 몰입의 경험을 높이고자 하고 있습니다.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 유통 플랫폼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11750원 기준으로 1301억원이며 코스닥에 포바이포는 상장되어 있습니다. 1년 최고가는 22350원 최저가는 6380원으로 변동성의 차이가 현재 큰 폭으로 발생했습니다.

포바이포 상한가 이유

포바이포는 콘텐츠 AI골루션 기업이다보니 이번 CES 2024년 혁신상에서 자체 개발한 고도화 화질 AI기술을 통해 콘텐츠 엔터 부분과 디지털 이미지, 사진 부분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관심을 받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CES 혁신상은 미국 3대 IT 및 가전제품 전회중 하나로 미국 본토 라스베이거스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한국 시장 참여자들의 포바이포 상한가에 대한 반응은 "매년 적자기업이라 주식을 더 보유하고 있기 어렵다", "만년 적자 기업인데 어떻게 믿고 매수하냐", "차트는 바닥을 찍고 우상향 할 전형적인 그림이다", "무서워서 홀딩 못하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과 부정적인 반응이 공존하고있습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 및 노후 준비와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꼭 체크하시기바랍니다.

 

노후 준비 고배당 ETF

노후 준비 월배당 ETF

상한가 주식 정보 정리

포바이포 주가전망 및 차트 분석

포바이포 주가 전망에 관한 차트분석

포바이포의 주가는 현재 11750원으로 전일대비 29.98% 상승한 상한가에 도달해 있습니다. 최저점 6380원 기준으로 현재 거의 2배에 가까운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포바이포 매물대 차트 기준으로 현재 매물대의 중간 지점에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였던 부분, 바로 앞에 있던 언덕 고점은 오늘 상한가로 돌파했으나 좀 더 횡보구간이 길었던 구간에 현재 주가가 형성되었습니다. 

 

현재 상한가에 안착했고 AI기술은 미래기술로 평가받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은 더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매물대가 14000원까지 남아있는 시점에서 추가적인 돌파가 진행될 때 뚫고 상승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동안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개미들의 매도세로 주가가 다소 주춤거릴 수 있습니다.

 

충분히 매매하기에는 여러 장점이 존재하는 포바이포 주식입니다. 거래대금이 크게 증가한 시점인 만큼 단기적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테니 단타 매매하기에 유용하며, 단기 고점을 돌파한 시점이기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스윙관점에서의 포지션은 그다지 좋은 가격대가 아니며 다음 눌림목, 조정구간에서 주식 매수를 고려해야 합니다. 

 

포바이포 주가 상한가 이유 상승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상한가 주식이 어떤 종목인지 급등주는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