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LG헬로비전 주가 전망 분석 상한가 체크하기

by 주식투자 K장 2024. 1. 15.

LG헬로비전 주가가 오늘 상한가 안착했습니다 어떤 이슈로 상승했는지 확인해보면서 주가 전망, 분석해 보겠습니다.

 

LG헬로비전 소개

LG헬로비전은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을 기준으로,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을 기본으로 하고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에게는 인터넷 설치, TV셋탑박스로 더 알려져 있는 회사입니다.

 

LG헬로비전 상한가 이유

LG헬로비전 주가 일봉차트

LG헬로비전은 통신사업을 기본으로 하고있지만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언급되는 주식입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자회사였던 LG헬로비전에 있던 전기차 충전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LG전자와 함께 전기차 시장 공략에 힘쓰고있습니다. LG헬로비전은 1300개 이상의 전기차 충전소를 만들었고 운영하고있습니다. 

 

상한가 이유로 꼽히는것은 LG전자가 미국 텍사스에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을 구축했다는 내용을 발표했기때문입니다. 약 1만대의 충전기를 만들수 있는 규모입니다. 주식이름에 LG가 들어가는 만큼 관련 사업체로 시각을 바라보고 있는 투자자들이 LG헬로비전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것이라는 전망에서 LG헬로비전 주가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상한가까지 이끌어 올린것으로 풀이됩니다. LG헬로비전 주가 이외에도 다음 상한가 정보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현재 주가는 4445원으로 1025원 상승하여 전일대비 등락률 30%를 기록했으며, 매물대 차트 기준 많은 사람들이 거래했던 가격에서 마감했습니다. 전기차충전소 관련주로 뽑힌 주식인만큼 기대감이 남아있는 상태이며 거래량, 거래대금 또한 폭발했기때문에 다음 주가 갭상승또한 기대해볼수 있는 부분입니다.

 

만약 단기 고점에 남은 매물대가 4800원까지 어느정도 소화를 해야하는 부분인만큼 다음 시가를 한번에 띄울때 4800원 가격대를 돌파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한번에 돌파한다면 5100원까지는 매물이 크게 없는 상황이라 돌파가 쉽게 나올수 있습니다.

LG헬로비전 중장기 관점으로 살펴볼때 이제 막 상승하는 주식입니다. 장대양봉으로 이번주까지 장대양봉으로 마감한다면 추가적인 홀딩, 보유하는것 또한 가가능하겠지만 윗꼬리가 남은채로 올라온 상승분의 절반 이하로 하락한다면 주봉상 만들어진 하락추세 그대로를 다시 따라갈수 있습니다.

과거 중장기 신호가 있었던 주식이였습니다. 3315원에서 9900원까지 상승했었고 두번째 신호에서는 5300원에서 7600원까지 높은 상승률을 보였던 주식입니다. 이번 저평가, 중장기 신호는 없었지만 다른 주식 매매신호가 있었던 앞으로의 급등주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 LG헬로비전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해 간단하게 해봤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 주식들은 나중에라도 계속 올를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까지 보급이 100%된 상태도 아니고 세계적으로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만큼 관련 주식들도 종종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