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이월드 주가 상한가 상승 이유 토스 관련주

by 주식투자 K장 2024. 1. 10.

이월드 주가 상한가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월드 주가 소개

이월드는 테마파크로 유명하며, 테마파크 사업부문과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식회사 이월드에는 테마파크 사업 "이월드", 쥬얼리 사업 "로이드, 오에스티, 클루, 그레이스" 등을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테마파크보다는 쥬얼리 사업 부분에서 더 많은 매출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월드 상승 이유(상한가)

이월드 상승이유는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용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기때문입니다. 토스의 기업가치를 10조 정도가 평균이었으며, 많게는 15~20조까지도 평가받는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국내 증권사 상장 입찰제안 요청서를 배포했으며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등 다양한 증권사가 토스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토스와 이랜드의 관련성이 무엇이냐" 라는 질문에 대답은 이월드의 그룹사인 이랜드 월드에서 토스의 지분을 7.5%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토스 IPO관련주로 주가가 상한가까지 이끌어 간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월드 투자자들의 반응은 오늘 뜨겁습니다. "상한가 이탈하면 전량 매도하겠다.", "상한가에 170억 있는 거 보니까 든든하다", "분위기만 보면 2024년 새해 첫 황제 주식이 될 것 같다", "3연상 기본이다 시작도 안 했다", "긍정론자는 아니지만 오늘 이월드 보니 연속 상 갈만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이랜드처럼 다음 상한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바이포 주가 상한가 이유 상승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상한가 이유 GPT스토어

이월드 주가 전망 분석

이월드 주가는 현재 2310원으로 전일대비 약 30%상승한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일봉 추세만 본다면 단기적으로 고점을 높이고 있는 모습이며 저점을 높인 모습은 보이지 않기때문에 단기 급등, 급등주 관점에서 주가를 분석하는 것이 옳습니다. 토스IPO 상장과 관련된 이슈로 주가가 올라가는 만큼 단기성 재료인지, 장기적인 재료인지 분석해 볼때 사실상 토스 상장이 끝나거나 공모가 부분이 확실해진다면 그때부터 매도세가 있을것으로 전망됩니다.

 

매물대 차트기준으로 단기 매물대는 모두 돌파된 상황이며 천장이 열려 있는 좋은 모습입니다. 거래대금 또한 엄청나게 많이 발생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볼때 단타매매나 스켈핑(짧은 시간 매매하는 방법)도 가능하며 단기 매매시 진입을 유의하고 손절가를 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스윙매매를 고민한다면 당장의 매매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조정구간이 있을때 매매해야합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도 이동평균선과 역배열이였던 부분에서 정배열 부분으로 바뀌려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몇 일 횡보한다면 이동평균선은 정배열로 바뀔것이며, 스윙매매나 중장기 투자를 하는 투자자들 또한 모일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랜드 주식을 홀딩하거나 물려있는 경우 매도세가 나올만한 주식의 가격은 3000원 부터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중간에 매도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 상승이 멈춘다면 본전가에라도 나오려는 개미들의 심리가 반영될수 있습니다. 

 

이랜드 주가 상승 이유 상한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중장기 신호가 있는 주식, 상한가 주식이 어떤 종목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