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LG전자 주가, 세계3위 마그나와 전기차 만든다. 주가 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3.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그 차트+아티스트입니다.

 

12년만에 상한가 간 종목 LG전자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LG전자 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있습니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삼성과 함께 전자 분야에서 투톱인 LG전자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시총이 하루만에 4.5조가 늘었습니다.

 

애플이 2024년을 목표로 자체 자율주행차 생산에 나설 것이라는데,

 

이들 계열사에서 애플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상승원인 분석해 보겠습니다.

 

LG전자 관련뉴스

 LG전자가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업체인 캐나다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LG그룹은 LG에너지솔루션 출범을 통해 배터리 사업을 강화한 데 이어 자동차 전기장비(전장) 사업 강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

 

전기차로 자동차산업 패러다임이 바뀌는 현 시기를 전기차 관련 사업 확장의 적기로 보고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내년 3월 LG전자 주주총회에서 물적분할과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최종 승인이 이뤄지면 7월 합작법인을 공식출범할 예정이라합니다.

 

LG전자 <재무재표>

매출액은 최근 3년동안 큰 변동성 없이 유지하고 있네요.

 

영업이익이 +2조원 대를 유지하다가 올해 +31,814억원을 기록하며 높은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기 순이익 또한 작년보다 약 10배 높은 +20,8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배당금은 작년보다 12원 높은 762원입니다.

 

배당금은 조금 아쉽기때문에 혹시나 LG전자의 배당금을 노리는분들은 LG전자우 종목을 노려보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수급

개인들의 매도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의 수급은 좋게 나오고있었습니다. 미리 아는 투자자들이 매수했는지 관심이 많았던것같네요. 

 

기관투자자들의 매수도 외국인처럼 들어왔었지만 오늘 상한가간날에 674억정도 매수가 들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기금/금융투자/보험/투신 등 여러 투자처에서 관심있게 보는것같습니다.

 

전기차테마와 2차전지 테마가 요즘은 정말 핫한것같네요.

 

LG전자 주가

LG전자의 상승원인이 뚜렷한 가운데 주가도 뚜렷한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27,300원 상승한 119,500원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이미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로 20일선을 타면서 상승추세가 잘나오던 LG전자의 주가인데 오늘 터져버렸네요.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가능성이 높으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기차관련주, 2차전지관련종목들은 앞으로 뜨거운 테마가 되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물론 이미 상승추세가 나온 주식이 많은 만큼 좀더 안전한 자리를 기다리는 분들은 기다렸다가 좋은 타점을 기대해보시기바랍니다.

 

LG전자 주가처럼 대형주,우량주의 경우에는 20일선을 타고 움직임이 나오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20일선을 중점으로 흐름을 지켜봐도 좋을것같습니다. 12년만의 상한가라니 놀랍네요

 

많은 중장기 투자자분들이 환호성을 지르고있네요.ㅎ 제가 놓친것은 조금 아쉽지만 매수하신분들 축하드립니다

LG전자 <주봉>

LG전자는 현재 52주 신고가를 갱신했으며

과거 전고언덕이였던 114,500원 라인을 돌파했기때문에 시간이 걸려도 역사적 신고가가능성이 있지않을까 생각도 되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