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한미반도체 주가, 신고가 갱신중 매수기회 또 있을까?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1.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거 차트+아티스트 입니다.

 

오늘은 최근 상승흐름이 잘나오고있는 반도체 종목중 <한미반도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미반도체는 반도체 초정밀금형 및 반도체 자동화 장비의 제조 및 판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반도체 제조용 장비와 레이저 장비등을 개발해 공급하고있으며, 반도체 생산 장비를 자체 기술로 설계, 제작,조립,검사,테스트하는 턴(TURN)-키(KEY)방식으로 일광 생산라인을 갖추고있죠

 

이번달 반도체 수출증가율이 26%증가했다고 합니다.

 

작년 같은 달에비해선 1.2%증가한 수치이며, 코로나사태이후에 반도체 실적도 나쁘지않아서 올해 반도체관련주들이 단기간 상승랠리를 잘 이어 나갈수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한미반도체 <실적>

한미반도체의 시가총액은 현재 8349억원이며, 매출액이 작년에 비해 2배가량 늘어난 2464억원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작년 137억에서 721억으로 증가.

 

당기순이익또한 193억에서 585억으로 전체적으로 좋은 실적을 보여주었다고 생각됩니다.

 

한미반도체 배당금은 지난해에 비해 늘어난 280원이지만 시가배당률 기준으로는 그렇게 좋은 배당금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한미반도체 <관련뉴스>

한미반도체는 계속해서 공급계약과 수주에 관한 소식을 주기적으로 잘알려주고있었습니다.

수급

실적때문인지 한미반도체 수급이 10월~11월 기관투자자와 금융투자,연기금등 매수세가 강하게 나오고있었습니다.

현재는 주가상승으로 기관들의 차익실현 물량이 조금씩 나오고 있더라고요.

10월달 평균가 약 10500원 대비 현재 한미반도체 주가가 17400원까지 상승했었기때문에 수익실현 물량은 나올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수익낸 분들도 축하!)

한미반도체 수급

현재는 외국인들이 매수세가 들어오고있으며 개인투자자들은 꾸준하게 매도포지션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대형주,우량주를 볼때 무조건 수급의 흐름을 분석하고있습니다.

수급이 없다면그건 세력주일 가능성이 있더라고요.

 

이제 한미반도체 차트를 보겠습니다.

일봉차트

한미반도체 주가는 과거 하락추세를 유지하다가 2020년되서 상승추세가 보이기시작한종목입니다.

 

고점과 저점이 계속 낮아지는 구간을 하락추세, 반대로 고점과 저점이 높아지는 자리는 당연 상승추세겠죠?

 

현재 16,600원에서 주가 움직임이 나오고있으며, 최근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계속 좋은 모습보여주고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종목들도 2020년 3월이후에는 상승추세를 잘 이어나갔으며, 대표적인 삼성전자 주가흐름도 좋았습니다.

삼성전자 일봉차트

 

 

한미반도체와 같은종목을매매할때 중요한건 추세인데 지금자리에서 진입하기는 당연 리스크가 클수밖에없습니다.

 

일봉차트에서 3번정도의 파동을 보여줬을뿐더러 20일선과간격이 멀어지는 자리에서 종목을 진입하게되면 눌림이발생시 크게 원칙이 흔들릴수있습니다.

 

이런 종목을 대응하기위해서는 기다리면서 눌림목이 발생하길 기다리면서 20일선 부근에서 매매하는것이 좋지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분명 상승하는 종목들은 눌림목을 만들기마련이고 이런 우량주에서는 시간이 오래걸려서 그렇지 분명 오게되어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분들에게는 당연 기다리는것을 잘 하지못하는데 이럴때일수록 기다려야합니다. 

 

성급하게 대응한다면 실패하는건 <본인 계좌>입니다.

 

매수기회를 또 줄지모르겠지만 단기상승은 나올가능성이 높지만 먼 미래는 어떻게될지모르겠네요.

 

아는만큼 투자해야하기때문에 저는 단기스윙위주로만 보겠습니다.(개인적 생각)

 

feat. 6개월이상 매매하는 중장기 투자자분들에게는 분할매수또는 다른종목 발굴이 좋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