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대우건설 주가 및 주가전망, 어디까지 상승할까?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4.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그 차트+아티스트입니다.

 

지난 3월 이후 최고가를 보이고 있는 대우건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대우건설은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드 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 시설 및 발전소 건설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세계 최대 수심, 최장 및 국내 최초 침매터널 공사인 거가대로, 국내 최장 도로터널인 인제터널을 성공리에 관통시키는 등 첨단 기술력을 입증시켰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라크 정부와 수년 간 쌓아온 신뢰가 좋은 성과로 이어져 이라크 남부에서 약 3조억원 규모의 항만 프로젝트를 수주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상승원인 분석해보겠습니다.

대우건설 <관련뉴스>

대우건설이 이라크 남부에서 26억2500만달러(약 2조9000억원) 규모 알포(Al Faw) 신항만 1단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합니다.

 

신항만 공사는 총 3단계로 진행되며, 대우건설이 수주한 1단계는 컨테이너 300만개를 운반하는 통로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알포 신항만 건설 사업은 이라크에서 유일하게 바다를 접한 알포시에 대형 항만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항만이 완성되면 연간 9900만t 규모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라크 정부는 터키 등 인근 국가와 연결되는 철도와 알포항을 연계해 세계 12위 규모의 항만으로 조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으며,

대우건설은 알포 신항만 사업과 연계해 항만 방파제, 컨테이너 터미널, 진입도로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합니다.

 

대우건설 <재무재표>

매출액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작년에 비해 약 5,000억원 이상 떨어졌네요.

 

영업이익은 작년대비 약 600억원, 당기 순이익 또한 작년대비 약 400억원이 증가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침체된 상황이라 매출액이 당연 하락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쩌면 잘 버틴걸 수도..ㅋ)

 

대우건설 배당금은 올해도 역시 없습니다.

 

수급

개인은 12월 초부터 매도세가 계속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관/금융투자/보험/투신/연기금등은 12월 초부터 매수 수급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눈여겨볼만 한 것 같네요.

 

대우건설 주가전망

대우건설 주가는 금일 5450원까지 상승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과거 240일선 아래에서 움직임이나왔던 종목인데 11월달 들어서 240일선 돌파와 52주 신고가를 만든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주가는 빨간색선인 20일선을 타고 주가흐름이 나오고있으며,

 

위에서 언급했던 이라크 알포신항만 1단계 공사 소식에 오늘 슈팅이 보여지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가 보여지고있습니다.

 

시가총액이 전일 18,619억원으로 대형주, 우량주 종목인만큼

 

한번더 20일선이나 60일선에서 지지하는 주가모습이 나온다면 매수관점도 노려볼수있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마지막으로 대우건설과 관련된 뉴스들 정리해서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관련뉴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