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나이티드 제약 주가 주가전망, 변종코로나 확산에 주목(변종코로나관련주)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4.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그 차트+아티스트입니다.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큰 주목을 받고있는 유나이티드 제약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제약사 및 바이어와의 계약을 통한 기술수출을 추진 중이고,

해외임상을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의 진출을 통한 해외수출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70% 이상 강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유나이티드 제약이 흡입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하며 현재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승원인 분석해 보겠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관련뉴스

유나이티드제약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폐세포 실험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은 초기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 실험에서 탁월한 효과를 나타냈으나,

 

최근에는 변종되어 유행하는 만큼 새로운 유형의 치료를 위해 고려대학교 의대 생물안전센터 연구팀과 협업해 실험에 나서고 있습니다.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형인 ‘S’가 최근 변이되어 ‘GH’ 및 ‘GR’ 유형으로 변이되어 유행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고,

 

이번 연구로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시클레소니드 대비 약 5배 높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고 하네요.

 

(시클레소니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흡입형 천식 치료제)

 

*세계적으로는 2020년 4월 초까지 S와 V형이 유행하다가 이후 G, GR, GH형이 유행하기 시작.

중국 우한 교민 등으로부터 유입된 바이러스의 경우 S신천지 대구교회 중심으로 확산되던 것은 V.

그러나 5월 이태원 클럽발(유행 때는 GH형으로 바뀌었으며지금까지 GH형이 대부분을 차지.

GH형 바이러스는 S나 V형 바이러스에 비해 중증도로 발전하는 빈도는 적으나

전염력이 평균적으로 6배 높아 확산 속도가 빠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음.*

 

유나이티드제약 <재무재표>

올해 1,2,3분기 매출액이 500억원을 넘었기 때문에 4분기도 무난할거라 예상되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인해 작년 매출액 2,213억원과 비슷한 수치를 예상하고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마찬가지로 작년대비 실적이 좋을 것으로 판단되네요.

 

변종 코로나까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언제쯤 마스크 벗고 생활할 수 있을까요? 아니, 그런 날이 오긴 할까요?

 

유나이티드제약 수급

외국인은 11월 말부터 계속 매수세를 보이고 있네요.

 

개인은 꾸준히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가 12월 21일을 기점으로 매수를하고있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은 크게 신경쓰지않는것같네요.  투신과함께 잠깐의 매수가 들어오긴하지만 단타성으로 움직이는것같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는 이전 3월달에 치료제관련주로 움직였었습니다.

 

당시 여파가 엄청났으며, 지금도 제약/바이오종목들이 많이올라왔지만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는 코로나19 흡입치료제와 관련된 내용으로 주가 상승이 발생했었습니다.

 

당시 기대를 많이받았는데 그이유가 9월달까지 3만명의 치료제를 만들것으로 대표가 이야기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생각했던것처럼 되지않았으며, 11월 중순 다시 2상 3상 접수와 함께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증하면서 주가가 11월달에 상한가까지 갔습니다.

 

최근에는 변이코로나 바이러스관련종목으로 부각되며 주가 상승이 발생했고, 지금은 몇일전에 비해서 눌림목이 나오고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직 변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안도감이 있지않는 상황이기때문에 관심있게 봐야한다고 생각하며, 추가적으로 나오는 종목들도 매매관점을 가져볼 필요가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가를 오늘 지켜주려는 흐름이 나오고있었기때문에 오늘 시가를 지켜준다면 단기 종가매매도 생각해볼수 있으며, 주가 눌림이 더나온다면 조금씩 담아보는것도 저는 생각해보고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며, 꼭 개인의 판단을 다시한후에 투자하시기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