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세방전지 주가, 전기차관련주 전부 상승하나?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4.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그 차트+아티스트입니다.

 

23일에 52주 최고가 5만 6600원을 기록한 축전지 제조 전문기업 세방전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952년 자동차용 및 산업용 축전지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창립이래 68년 동안 축전지 개발에만 전력 질주하여,

국내 축전지산업은 물론, 세계적인 축전지 전문 메이커로 성장하였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비철금속 제련업, 자동차부품 판매 및 판매주선, 전자부품 제조업,

축전지 제조 및 판매 등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전지 산업에 대해서도 관심이 커지고있는데요.

 

상승원인 분석해 보겠습니다.

세방전지 <관련뉴스>

세방리튬배터리는 연축전지 시장점유율 국내 1위 업체인 세방전지의 자회사로 차량용 DVRS(주행 영상기록장치)·골프카트·지게차·ESS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방전지의 자회사 세방리튬배터리가 1,000억 원 이상을 투입해  전기자동차 배터리팩 제조공장을 설립할 계획을 밝히며, 전기차 관련주가 주목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광주광역시에 공장동을 건설하고,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생산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며,

외부 업체로부터 셀을 공급받아 배터리 팩을 제조 후 납품,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관계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문재인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친환경 정책 추진 등으로 2차전지 산업이 향후에 수혜를 볼 것이란 기대감도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봅니다.

 

*배터리팩이란 기계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셀 단위의 배터리를 하나로 모아 놓은 묶음으로 전기차에 장착되는 배터리 시스템의 최종형태*

 

세방전기 재무재표

세방전지 매출액은 큰 변동없이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3·4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 증가한 3,160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번 광주공장 건설을 계기로 4분기 역시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실 실적을 보고 매매하려는 종목은 아니기때문에 참고사항으로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수급

11월 말부터 개인은 매수세, 외국인은 매도세가 이어지고 가운데,

 

기관/투자/보험/투신/연기금등은 12월 23일을 기점으로 매수 수급이 들어오네요.

 

애플이 자체설계 배터리를 탑재한 자율주행차를 생산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동반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 자동차 배터리 제조산업에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는 세방전지가 자회사 세방리튬배터리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세방전지 주가

세방전지의 시가총액은 8568억원이며, 어제이어서 오늘 추가적인 상승흐름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전일 전기자동차 배터리팩으로 결국 전기차 종목으로 움직였는데 오늘 관련종목들은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 힘을 강하게 유지해주었습니다.

1년 저점인 22,300원대비 금일 고가 76,400원까지 약 340%상승했으며, 급등주 종목으로 관점을 해야할것같습니다.

62,700원으로 종가 마무리했으며, 추가적인 대응으로는 일단 과거 20일선에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간 흐름이있었기때문에 이동평균선 20일선에서 부딪히는 자리나 57000원 부근에서 나오는 지지흐름을 노려봐야할것같습니다.


추가적인 반등이 57000원에서 한번더 추가적인 주가상승도 기대해도 되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