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배당금, 게임주로써 매력있을까?

by 주식투자 K장 2022. 2. 4.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카카오게임즈 주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게임주, NFT관련 이슈로 전체적인 테마주의 상승이 있었던 테마인만큼 카카오 게임즈 주가 전망 그리고 배당금에 대해서도 관련 뉴스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게임즈는 어떤 회사인가요?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카카오 게임즈는 카카오그룹 계열의 게임회사로 개발회사와 외부에서 개발된 모바일 및 컴퓨터 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및 포털사이트 다음 서비스를 활용하여 대표적인 게임 "배틀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그리고 달빛조각사 프렌즈팝등의 모바일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 실적 및 배당금

카카오게임즈 실적 차트설명

카카오 게임즈의 실적을 먼저 살펴보면 매출액은 2018년부터 비슷한 수치를 보였지만 2021년 예상실적은 3분기 매출액 4662억 원이 발표되면서 올해 1조 원 이상 매출을 남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 매출 비중의 가장 많은 88%를 차지하고 있으며 PC게임 4% 기타 8%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장된 지 오래되지 않았으며 아직까지 카카오 게임즈는 배당을 한 적이 없습니다.

 

카카오 게임즈 관련 이슈

  • 유럽법인, 미국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 투자 진행
  • 4분기 실적 부진 및 카카오 의장, 8000억 원 탈세 의혹에 하락
  • 급등 NFT게임 관련인 보라 코인 급등 속 주가 상승
  • 2021년 5월 자회사 프렌즈 게임즈가 블록체인 회사인 웨이투빗과 합병
  • 보라 코인 리브랜딩 2.0 공개 행사 예정
  • 자회사 프렌즈 게임즈, 게임/스포츠/메타버스 관련된 NFT거래소 개발 중

2022.02.04 현 시각 카카오 게임즈가 크게 급등하고 있는데 상승 원인으로는 모바일 게임인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이 구글 플레이 기준 매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발표되면서 실적 상승세를 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일봉차트

 

한국 게임 시장 관련 자료를 읽어보니 한국은 게임 시장의 4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것들은 한국 게임 최대 수출시장인 중국 판호 발급 중단 소식과 지속되는 정치 이슈 그리고 중국 게임 산업 규제로 한국 게임사들의 중국 게임 수출이 어렵다는 전망입니다. 중국 이외에 동남아시아 및 미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엄청 잘되고 있진 않다고 느꼈습니다.

 

2월 보라 2.0 리브랜딩 공개행사에 주목하고 있는데 자회사인 프렌즈 게임즈와 블록체인 회사 웨이투빗과 함 벼 하면서 보라 코인을 기반으로 NFT게임사업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NFT게임사업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할 것으로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는 현 시간까지 73,700원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10% 이상 상승한 상태입니다. 과거 일봉 차트를 한번 확인해볼 때 상승파동이 두 번 크게 있었으나 조정 흐름이 계속 있었고 이번 역시 한국시장의 불안정, 글로벌 악재, 4분기 실적 모멘텀 하락으로 가격조정이 같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일 카카오 게임즈 투자자들을 살펴보면 외국인 투자자들과 기관투자자 쪽에서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으며 투신, 연기금 역시 매수 포지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를 한번 살펴보면 일봉상 RSI 과매도 구간에 있었던 만큼 어느 정도 가격 대비 낙폭이 나온 건 아닌지 확인해봐야 하며 추가 조정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국내 기준 우량주인 회사인 만큼 상승 모멘텀의 가능성을 고려해보면서 적립식 투자 또는 중장기 매매를 고려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도 됩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주가 전망 및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되는 내용이 있다면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개인의 생각 및 간단한 정보전달 글이므로 꼭 한번 확인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