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알루코 주가 전망,LG에너지솔루션 관련 이슈로 전망 좋아질까?

by 주식투자 K장 2022. 2. 4.

알루코 주가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최근 많은 이슈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저점을 갱신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었으나 최근에 들어서는 추세를 바꿀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LG에너지 설루션이 있었는데 어떤 회사인 지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알루코는 어떤회사인가요?

알루코 회사페이지

알루코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회사로 주요 제품으로 알루미늄 새시, 거푸집, 철도차량 내외장재 그리고 자동차 부품소재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알루미늄 LCD, LED TV 프레임을 개발하여 삼성전자를 주요 거래처로 납품하기도 했으며, 자동차 관련 경량화 부품 및 태양광 모듈 프레임과 같은 알루미늄 제품을 생산하고 납품하고 있습니다.

사업 부분은 크게 산업용 소재(디스플레이 부품, 경량화 소재부품, 수송기계 경량화 소재부품, 경관재, 모바일 부품소재, 배터리 케이스, 프로파일, 태양광, 사다리)와 건축용 소재(알루미늄 창호, PVC, 시스템창호, 커튼월)가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그리고 베트남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루코 주가 상승 원인들

알루코 실적 그래프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 속 알루미늄 가격 상승 가능성 제시에 주가 상승
  •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앞두고 흥행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
  • 국제 알루미늄 가격의 상승
  • LG에너지솔루션과 2031년까지 협력 부각

최근 이슈를 하나씩 정리해보면 가장 크게 보이는 것은 이번 공모주로 1 경이 모였었던 LG에너지솔루션과의 관련성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알루코는 2031년까지 협력한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6월 약 2200억원 규모의 폭스바겐 배터리 모듈케이스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매출처가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관계사입니다.

 

LG엔솔이 알루코에 주는 영향은 분명 있을 텐데 지금 [2022.02.03] 기준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 방향이 그다지 좋지 않아 알루코 및 그 외 관련주들 역시 조정을 크게 주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2차 전지 기술은 개별적으로 봤을 때 중요하며 굳이 LG에너지솔루션이 아니더라도 주가 상승 모멘텀은 있다고 생각하지만 주포가 준비되었을 때 움직임이 나올 거라는 것은 변함없을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 관련 이슈로 알루미늄 가격 상승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있는데 런던 거래소 및 뉴욕 상업거래소에서 알루미늄 가격이 꾸준한 상승을 보였으며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른 구리와 알루미늄 등 그린 메탈의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알루미늄 관련주의 상승 모멘텀이 어느 정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알루코 실적을 보게 되면 2018년부터 4000억 원 이상 규모의 매출액을 보였습니다. 영업이익 부분은 흑자가 유지되고 있지만 순이익 부분에서 적자로 2019년부터 돌아서기 시작했지만 2021년 분기 실적으로 봐서는 4분기 이전 3분기까지 계산만 영업이익은 138억(3분기), 순이익(122억)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만큼 이번 주가 역시 저평가되고 있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시가총액은 3318억 원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알루코 주가 : 전망 및 일봉 차트 분석

알루코 일봉차트

일봉상 주가 상승이 크게 나온 1월 13일 이후 LG에너지솔루션 하락과 더불어 조정이 나오고 있었으며 다시 반등을 도모하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중요한 시가 자리를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이동평균선 해석으로 볼 때 역배열에서 점점 정배열로 바뀌고 있으며, RSI는 최근 과매수 수치를 보였었기 때문에 조정후 상승파동이 나올 수도 있을 거라고 해석됩니다.

 

코스피, 코스닥 시장 역시 과매도 구간에서 다시 올라오는 시점인만큼 전체적인 시장에 반등을 단기간 줄 것으로 보이며, 이 구간에서 알루코 주가가 크게 상승할 수 있을지 관심 있게 볼 필요 있다고 생각됩니다.

 

현재와 같은 일봉 차트 패턴을 N패턴이라고 해서 지지후 반등하는 패턴으로 많이 해석하며 매매하기도 하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다른 종목들 중에서 있었는지 경험 삼아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 및 정보전달의 목적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알루코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꼭 다시 한번 생각하고 투자하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주식 관련 글

미래생명자원 주가, 급등주로 또 상승할까?[2022.02.03]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진단체계 개편 수혜주? 주가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