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미래생명자원 주가, 급등주로 또 상승할까?[2022.02.03]

by 주식투자 K장 2022. 2. 3.

최근 미래생명자원을 관심있게 보고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전일대비 30%상승하는 상한가를 기록했었는데 그 중심에는 오미크론확산에 따른 수혜로 뽑혔었습니다. 어떤 회사이며, 어떤 주가흐름을 만들어가고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어떤회사인가요?

미래생명자원 사이트

미래생명자원은 동물용 사료 및 제조식품 제조업체 미래자원엠엘을 흡수합병하며 만들어졌습니다. 단미사료 및 보조사료 등을 생산하는 사료부분을 주력으로 운영하고있고 계란 및 기능성 소재를 매입하여 유통하는 식품사업오 영위하고있습니다. 주된 이익은 반려동물 관련 사업으로 수익을 보고있는것같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주가 관련 이슈

미래생명자원 회사 실적

  • 미국 식량대란 발생 우려에 싱략 가격 상승 전망
  •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시 식량 문제 발생 우려에 따른 사료 테마 상승
  • 중국 요소 수급 차질 우려속에서 비료값 폭등으로 수혜주 부각
  • 에그플레이션 우려 및 프란치스코 교황 방북 기대감으로 상승

미래생명자원은 상승할때 대부분 기대감으로 상승했었습니다. 사실 내용도 거의 말이 안되는 어거지, 끼워맞추기 식으로 이유를 가지고와서 주가를 상승시키고있는데 최근 상한가 갔던 이유도 살펴보면 미국에서의 오미크론 확산이 생산 및 운송 부분에서 차질이 발생하고있다는것과 세계식량지수가 125.7포인트로 작년에 비해서 약 28%상승하면서 영향을 주었다고 전망하고 있었습니다.

 

사실상 이유는 뭐가되건 세력주로 주가 급등을 위한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이 나쁘다고 생각하진않지만 매매하기전에는 어떤 이유라는것보다 세력이 들어올리는 이유가 간단하게 무엇인지 알고 단기적으로라도 먹을 구간이 있는지 체크하면서 매매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미래생명자원 주가 : 일봉 분석

미래생명자원 일봉차트

2020년 말 상승파동이 강하게 보여지던 이슈가 있었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경기도 가평군 및 화천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소식을 이용하기도했으며, 코로나 확진자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국내 가정 간편식 수요의 증가 및 이익 기대감으로 상승랠리를 달려주었고 추가적으로 나스닥에 쿠팡이 상장 이야기가 돌던때라서 여러 이슈가 겹쳐 주가 급등을 이어나갔다고 해석했었습니다.

 

최근 상승원인은 위에서 언급했던 미국 식량대란 이슈인데 국내에도 한번더 터질만한 기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미크론의 큰 영향으로 확진자수가 2만명까지 증가했으니 세력입장에서는 충분한 준비라고 생각되기도하네요. 미래생명자원은 상한가 이후 증시가 크게 흔들렸음에도 불구하고 큰 조정폭을 보이지않았으며 작년 10월처럼 기준봉위에서 지지받는 흐름으 현재까지는 이어지고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관련주

단기간 미래생명자원 주가를 매매해본다면 손절가는 지정하고 매수해야하며, 반등시 단기 상승구간이였던 5600원까지는 한번더 가지않을까 싶습니다. 변곡점 또는 연속하락이후 반등하려는 의미의 캔들이 나오면 매매해볼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당장은 눌림목이 더 나와도 이상하지않는 흐름이기때문에 꼭 신중한 판단하시기바랍니다.

미래생명자원과 같이 같은 이유에서 상승을 보였던 주가를 살펴보면 팜스토리,사조동아원,고려산업 등이 같이 상승했었습니다. 일봉차트 참고용으로 확인해보세요.

 

미래생명자원에 대해 알아보았으나 개인적인 생각 및 간단한 정보를 알려주는 글인만큼 꼭 개인적 분석이후에 매매하시기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