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관련주, 게임관련 주식 꼭 체크해야할 TOP 8

by 주식투자 K장 2022. 2. 7.

블록체인 기술로 NFT가 만들어지고 게임에도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국내시장에서 게임관련주, 게임 주식으로 관심있게봐야할 10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게임관련주, 게임관련 주식

게임 테마는 기본적으로 PC게임, 온라인,모바일,비디오게임으로 시작되면서 게임관련 콘텐츠의 개발 및 수입수출 또는 퍼블리싱을 주된 매출로 하고있습니다. 게임주의 특징으로는 시장상황이 좋지않다면 그 수혜주로 보고있는데 사람들이 외부에서 활동하는것보다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게임이용자가 늘어나는 가능성을 생각하기떄문입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전통적인 제조업과 다르게 투자대비 결과값이 좋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원자재 가격의 상승이라던가, 세계 경제 흐름의 영향을 크게 받지않습니다.

 

게임관련주의 성장, 전망

기본적으로 게임주들은 국내 매출도 있겠지만 확실히 외국 시장, 세계적관점에서 매출을 노리고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게임을 하는 인구가 엄청나기때문입니다.

 

1. 중국 판호를 얻게되었을때 효과

중국에는 '판호'라는것이 존재하는데 판호란 사업권같은건데 중국에서 받아야만 게임 수출이 가능한 부분이기때문에 이점 역시 크게 작용하고있습니다. 중국 판호 얻기가 생각보다 어려울뿐더러 받았을떄 효과를 생각해보면 작년 펄어비스에서 '검은사막 모바일,도깨비'에 대한 판호를 얻었는데 그때 주가가 크게 상승했었습니다. 기본적인 기대감이 크게 작용한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중국 판호를 얻은 펄어비스 주가

 

2. 세계적인 게임 시장 공략 : 동남아

동남아시아의 경우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크게 증가하고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경우 컴퓨터게임과 닌텐도,PS4와 같은 콘솔게임보다는 모바일게임(안드로이드 게임이 높음)이 스마트폰 보급률이 상승하면서 크게 증가하고있습니다. 자체 개발하는 기술은 그닥 좋지않기때문에 게임매출이 크게 좌우되진않다고 전망하고있으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상위 점유율의 게임을 살펴보면 상위권에 국내 게임사들이 포함되어있지만 아직까지 중국게임이 상위를 차지하고있다는 점은 생각해야할 부분입니다.

 

특징으로는 최근 P2E, NFT기술이 나오면서 "돈벌면서 게임한다"라는 개념이 생기고있는데 중국 게임이 상위이긴하지만 9월부터는 위메이드의 게임 미르4가 NFT기반이면서 매출상위에 포함되고있습니다. 2022년 2월기준으로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이 1위를 달성하면서 주가상승을 이어나가기도 했습니다.

 

3. 게임시장 전망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표한 내용을 확인해보면 2020년 한국시장의 규모는 약 17조원으로 19년도 대비 9.2%성장했다고 추정하고 있었으며, PC시장의 규모는 19년대비 1.5%증가했으며, 모바일 시장에 주목하고있는데 2020년기준으로 9조 4천억원 수준으로 2019년도 대비해서 21%증가한 수치라고 추정했습니다. 아직 2021년 발표가 되진않았으나 약 18조~20조 사이로 약10%정도의 성장된 시장규모로 추측하고있습니다.

 

4. NFT기술로 인한 게임시장

NFT라는것은 대체불가능토큰으로 별도의 고유번호를 가진것입니다. 다른 무엇으로 대체할수없는 디지털 자산으로 인정되고있는 추세며, 게임사입장에서는 NFT를 이용한 아이템거래, 시장활성화를 노리고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게임이용자들의 수익을 창출할수있는 P2E(PLAY TO EARN)가 시장이 활성화되고있다는것을 알수있는데 게임과 투자를 모두 잡으려고하는 사람들이 최근 많이 활동하고있습니다.

P2E게임 NFT관련 게임

 

게임관련 주식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1. 위메이드

위메이드 주가

위메이드는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게임의 개발 및 유통사업을 영위하고있으며 미르의 전설 시리즈 및 이카루스와 같은 MMORPG 위주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고 제공하고있습니다.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자체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기반으로 NFT경매 플랫폼인 위믹스 옥션도 운영하고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전망, 게임주 조정 나온걸까?

 

위메이드 주가 전망, 게임주 조정 나온걸까?

게임관련주, 게임관련 주식으로 위메이드 주가가 과거 크게 상승했었고 최근 가격 조정이 나와주고있기때문에 관심을 가져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일봉차트 및 전망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위

chart1224.tistory.com

 

 

2.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일봉차트

카카오그룹의 게임이며 게임개발 자회사로 외부에서 개발된 모바일 및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사업을 운영하고있습니다. 모바일 '카톡'과 포털사이트 '다음'을 이용하여 배틀그라운드 서버 및 패스오브엑자일 등 PC게임과 달빛조각사,프렌즈팝과 같은 모바일 게임을 퍼블리싱하고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으니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배당금, 게임주로써 매력있을까?

 

 

 

3. 넷게임즈

넷게임즈 일봉차트

넷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모바일RPG 'HIT'를 개발했었지만 모두 서비스종료를 했었으며 MMORPG인 'V4'를 출시했었습니다. 이후에 넥슨지티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하면서 2022년 4월 15일 신주상장 예정입니다.

 

4. 넵튠

넵튠 일봉차트

넵튠은 프렌즈 사천성,라인퍼즐탄탄, 탄탄사천성등 스포츠,퍼즐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있으며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크래프톤의 지분을 가지고있습니다. 블록체인 사업을 신규로 진행하고있습니다. 카카오 메타버스 본격화에 따른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기도했었습니다.

 

5. 펄어비스

펄어비스 일봉차트

펄어비스는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MMORPG '검은사막'을 개발하였으며 한국뿐만아니라 일본,러시아,북미,유럽,대만 등 많은 나라에 서비스했습니다. XBOX버전을 정식 출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6. 크래프톤

크래프톤 일봉차트

크래프톤은 PC,모바일,콘솔게임을 개발하여 서비스 제공을 하고있으며, 배틀그라운드,테라,엘리온,골프킹 등을 운영하고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글로벌 역대 최다 판매 PC게임으로 17년 정식서비스 오픈후 지금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7. 넷마블

넷마블 일봉차트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있으며, 자화사가 개발한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으로 주요게임으로는 '일곱개의 대죄, 마블,제2의 나라,세븐나이츠2,리니지2레볼루션'이 있습니다

 

8.컴투스

컴투스 일봉차트

국내 최초로 모바일게임을 서비스하고 세계최초 휴대폰용 자바(JAVA)게임을 개발한 모바일 업체로 서머너즈워 등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있으며 신사업으로 MMOPRG '거상 징비록'에 NFT기술을 적용하여 P2E 게임을 운영할것으로 발표했었습니다.

 

게임관련 주식, 게임관련주 정리

전체적으로 게임관련 주식에 어떤 종목들이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에는 정부에서 강제로하던 셧다운제가 2022년부로 페지되었고 NFT, P2E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때문에 활용한 게임 발표 소식이 있다면 주가 상승에 영향을 크게 미칠것으로 보여지며, 메타버스와 더불어 좋은 시너지가 날수있는 테마라고 생각됩니다.

 

게임관련주, 게임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을 중심으로 관심있게 볼필요가 있는 주식으로 선정했으니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