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거래량 확인 후 매매해야하는 이유

by 주식투자 K장 2023. 4. 4.

아침에 주식 검색기에 좋은 종목이 많이 걸려서 관심종목으로 넣어뒀는데 그중 하나가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였습니다. 어떤 관점에서 매매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카라니아바이오 주가는 최근 고점과 저점의 위치를 올리면서 상승 추세를 만들어가고 있는 주식입니다. 1년 신고가는 아니었지만 저점에서 바닥을 다지는 흐름이 나왔고 올해 2월부터 거래량을 동반한 급등주 느낌으로 움직였는데 약하지만 3월에 눌림목도 있었고 지금 2번째 상승추세를 이어나가는 모습입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를 매수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단기 조정이 발생하는 시점을 기다려서 다음 상승을 기대하고 매수하는 눌림목 매매를 하거나 오늘 매매처럼 상승 출발 자리일 때 단타매매를 하는 것뿐인데 이미 눌림목자리는 나왔었기 때문에 이때 카나리아바이오 주식을 매수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관망하거나 단타매매로 조금 수익을 챙기는 것 밖에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카나리아바이오 주가가 다시 신고가를 갱신할 때 돌파매매로 진입하는 것도 괜찮을 수 있으나 돌파매매의 단점으로는 손절가를 잘 잡아야 하기 때문에 손절 대응을 못하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조심하는 게 좋은 주식입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매매 후기

일봉상 단기신고가는 아니었지만 3월 31일 금요일에 만들어진 윗꼬리 캔들은 매수세로 만들어져서 물린 개미들의 관점보다는 매도세가 더 강했기 때문에 수익실현한 물량으로 해석했습니다. 

물론 수익실현한 물량을 개미들이 받아버리면 그 자리는 매물대로 될수 있으나 어떤 해석에 캔들이 만들어졌는지가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카나리아바이오를 매수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부터 카나리아바이오 주가는 3분봉 관점에서 갭상승하면서 주가가 움직였지만 이후 20일선에서 지지받는듯한 흐름이 이어졌으며, 결국 시가를 다시 회복하면서 거래량이 동반되었습니다. 

눌림목에서 돌파될때 가장 중요하게 판단하는 것은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은 투자하는 사람의 심리가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매수하고 싶은 건지 매도하고 싶은 건지를 체크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1분 봉까지 쪼개서 단타매매 흔적을 살펴보면 돌파하는 시점에서 거래량이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후 호가창에서 매도물량이 나오는 것을 보고 데이 트레이딩하는 분들도 익절 하는 것으로 파악하여 저도 같이 매도했습니다. 이후 39400원 부근에서 거래량이 붙으면서 음봉 캔들을 만들어 가는 것으로 확인하여 전량 익절했습니다.

카라니바이오 주식 단타매매 결과 약 +2%수익으로 마감했습니다. 전일도 2종목 모두 수익 냈고 오늘도 2종목 수익 냈습니다! 중장기 투자 관련 글이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바랍니다.

sk이노베이션 분석글(고민중)

GS건설 분석글(매수 완료)

SD바이오센서 주가전망, 분석글(매수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