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후성 2차전지관련주로 관심있게 봐야합니다! 주가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3. 3. 29.

후성 주가가 엄청난 상승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반도체 시장의 호황을 예상하는 전문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후성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성 기본분석

후성은 2006년에 설립되어 40여간 축적된 불소화학 기술과 고도화된 공정노하우를 기초로 국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여 불소화학의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냉매, 2차 전지와 관련된 기술, 무기화합물, 반도체 특수가스 등 자동차, 철강, 반도체, 건설, 환경산업에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화합물 화학 소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후성 주가는 16,000원 부근에서 움직임이 나오고있는데 현주가 기준으로 1.5조 수준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실적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후성 매출액을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바로 들어오는데 영업이익, 순이익 부분에서 3년 동안 몇 배가 뛴 건지, 엄청 큰 성장을 했다고 보입니다. 이 기반에는 2021년부터 시작된 전기차와 관련된 재료들 예를 들어 2차 전지라던가, 배터리, 반도체 등 여러 부분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혜택을 받았었습니다. 

 

주로 후성 주가전망에 대해서 2차 전지, 반도체와 많이 묶였었습니다.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 2가지 테마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이 두 가지 재료를 가지고 있는 주식이다 보니 관심종목으로 꼭 넣어서 어떻게 할지 전략을 짜는 게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후성은 배당금도 존재하지만 시가 배당률 기준으로 1% 안 되는 수치며, 회사 쪽에서 배당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배당 투자를 고민하는 것보다는 차익을 생각하는 게 우선인 종목입니다.

후성 주가와 관련된 뉴스, 재료들입니다.

1. 2차 전지 관련주 후성, 어닝서프라이즈(22.05.17)

2. 2차 전지, 반도체 두가지 이슈있는 주식으로 외국인 매수세 랠리(22.05.26)

3. 후성 울산공장 2차전지 전해질 생산 4000T 규모로 증설(22.11.22)

4. 반도체 시장 활성화 가능성 제기

5. 유럽 자동차 시장 친환경시스템으로 빠르게 전환 가능성

 

후성 주가전망과 관련된 일봉차트

전체적인 후성 주가전망과 관련해서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2020년 2차전지, 반도체 여러 이슈로 주가는 상승추세를 이어나갔습니다. 22년 05월 27일 고점 27450원을 고점으로 상승 추세의 힘은 더 이상 이어지지않았고 결국 장기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심리적인 자리마저 무너졌습니다.

 

2023년 초 큰 하락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았으며 현재는 역 헤드 앤 숄더 차트흐름이 보이고 주가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쌍바닥이나 역헤드 앤 숄더 차트의 경우 비슷한 가격대에서의 지지흐름을 나타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매수 성공률이 높은 패턴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후성 주가는 20% 이상 상승하면서 장기이동평균선 위로 안착했다고 보입니다. 상승추세를 만들었다고 해서 고점에서 주식을 매수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후성 주식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 눌림 자리를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자리로는 단기 고점이 높아지고 거래량, 거래대금이 많이 생기는 위치다 보니 단기투자자, 단타쟁이들이 쏠리고 있습니다. 음봉으로 몇 개 빠지기 전까지는 한동안 단타매매를 즐겨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종목으로 두고 매매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안전한 매매를 추구하는 분들이라면 20일선,25일선과 같은 단기 스윙으로 많이 대응하는 매매방법을 같이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도 후성 주가를 관심종목으로 넣어뒀는데 단기적으로는 단타매매로 대응할 예정이며, 현 주가 시점에서 좀 더 상승하고 마감한다면 상승 힘이 강한 것으로 판단하고 이후 눌림에서 고민해 볼 예정입니다. 

모두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차 전지, 반도체 관련주 후성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