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23년 엘앤에프 주식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점

by 주식투자 K장 2023. 3. 27.

2차 전지의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엘앤에프 주가 역시 상승 힘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시가총액은 오늘부로 10조를 돌파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 분석 후 차트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간단 소개

엘앤에프는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여 2차전지의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ESS(전력장치)를 만드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JH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현재 주가 가격은 297,000원으로 시가총액은 10조 7000억 원으로 10조 원을 돌파한 주식으로 코스닥 3위 기업이 되었습니다. 1년 최고가는 285,000원에서 당일 최고가로 갱신되었고 최저가는 168,700원으로 많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엘앤에프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부터 3년 정도의 시간을 확인해 볼 때 20년도와 21년도에는 큰 발전이 있진 않았지만 22년부터 전기차, ESS, 배터리관련주 등 미래 기술이 현실화되고 있는 시점에 기대를 많이 받아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세계적인 기업 테슬라, 리비안과 같은 해외주식의 영향도 같이 받다 보니 엄청난 성장을 이룬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엘앤에프 실적은 증권사 쪽에서는 6.6조 원 수준의 매출액을 예상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 비해 약 1.8~2배 수준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이슈 되고 있는 점은 LG에너지솔루션을 주력 고객사로 두고 있었으나 해외 고객사로 테슬라를 포함시킬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글이 나왔고 폭스바겐, 포드와 같은 자동차 회사와의 관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성장하는것에 비해 엘앤에프 배당금이 너무 작습니다. 시가배당률 2022년 기준 0.29%였는데 배당금을 노리면서 투자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엘앤에프 최근 이슈

1. 엘앤에프, 신규 고객사 확보 전망(23.03.27)

2. 테슬라와 링크 지속, 테슬라 신용등급 상향(23.03.23)

3. 테슬라와 3.8조 원 공급계약(23.02.28)

 

엘앤에프 주가전망, 차트 분석

엘앤에프의 주가는 일봉상 장기이동평균선을 다시 올라타면서 전고점을 돌파하는 흐름이 발생했고 자연스럽게 상승추세를 타기 시작한 종목입니다. 상승추세가 확인되고 있는 시점에서는 투자자들이 추세의 지속성에 대해서만 생각해 본다면 매수할 수 있었던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상승추세는 기본적으로 고점과 저점이 올라가는 모양으로 보여야 하는데 2023년 최근모습은 상승추세로 볼 수 있지만 바로 직전 2022년 6월 이후부터의 모습을 보게 되면 고점과 저점이 하락하면서 하락추세였습니다. 현재는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지속되었었고 그 중간에 이미 눌림목도 있었기 때문에 2차 전지에 관심이 있거나 엘앤에프를 관심종목으로 두고 있었던 분들은 잡았다면 수익권 유지 중에 있을 겁니다.

 

엘앤에프를 통해 배울 점

엘앤에프 주식을 통해서 배울 점이 있다면 가장 먼저 이슈의 힘입니다. 급등주처럼 힘이 강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거래량을 동반할 때 이 추세가 유지될지 안될지를 생각해 볼 수 있을 텐데 최근 흐름을 보면 거래량 역시 강하게 늘어나면서 상승했습니다. 이슈의 힘이자 2차 전지, 전기차, 배터리관련주 이와 같은 테마주의 중요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눌림목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어떤 식으로 나왔는지를 통해서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엘앤에프 주가는 단기 스윙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매매한다는 20일선 기준으로 살짝 이탈했다가 상승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 포함시켜 둘 테니 차트분석에 관심이 있거나 궁금하신 분(제작 중)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