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주식 2월3일 상한가 : 엔피디, 코오롱모빌리티 그룹, 엔피 주가 상승이유

by 주식투자 K장 2023. 2. 3.

아직 장마감을 한것은 아니지만 곧 장마감을 하기때문에 2월3일 상한가 주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그 이유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현시간 기준 서비스업, 운수장비 업종이 많이 상승하고있는 가운데 코스피는 2484포인트 +0.64% 상승한 움직임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상한가 종목은 엔피디와 코오롱모빌그룹이 상한가 도달했고 엔피 주가도 장중 큰 상승폭을 보여주어서 포함했습니다.

 

더보기

2월3일 상한가

1.엔피디

1-1 엔피디 주가 개인적인 생각

2. 코오롱모빌리티그룹

2-1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 개인적인 생각

3. 엔피

3-1 엔피 주가 개인적인 이유

2월3일 상한가

엔피디

엔피디 상한가 일봉차트 설명

엔피디 주가는 아직 뚜렷한 상한가 이유는 없는것으로 확인됩니다. 회사 자체적으로 공시된게 없으며, 관련 이슈로 그나마 갤럭시S23 출시와 관련있는것으로 보여지는데 공식적인 자료는 아닌것으로 확인되니 투자자분들 유의 하시기바랍니다

https://www.pinpoi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3365 

https://www.delighti.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713 

엔피디 주가 개인적인 생각

엔피디 주가는 현재 2990원으로 상한가 종목중 하나입니다. 과거 주가부터 쭉 살펴볼때 하락추세가 지속되다가 올해 12월 저점 갱신을 한번 더 하지않으면서 하락의 힘이 어느정도는 멈췄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인만큼 매매한다고 고려해볼때 변동성이 심할수있고 위에서 봤듯이 지속적인 재료인지 아닌지 확인되지 않기때문에 투자 하는데 있어서 충분한 확인후 고민해보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상한가 이후 연속 상한가 종목으로 갈지 아니면 눌림이 나와줄지 모르겠으나 투자를 한다고 해도 120일선이나 60일선 같은 중장기 매매선들을 활용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코오롱모빌리티 그룹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 설명을 위한 사진

코오롱모빌리티 그룹 주가는 재상장후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는것으로 보여지는데 국내 시장 특성상 상장하고 나서는 단타 종목으로 많이들 보기도하고 예전처럼 상장 펌핑을 바라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딱히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 넣어두겠습니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201_0002176699&cID=10403&pID=15000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 개인적인 생각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는 상장후 아직 차트적인 분석을 하기엔 이른감이 있습니다. 일봉차트를 보고 분석한다기보다는 1시간봉이나 4시간봉 정도의 차트를 보고 분석후 매매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어떤 움직임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상장이후 많은 종목이 관심을 받다가 주가가 상장가격 아래로 빠진 경우가 허다한 만큼 당장은 단기적 접근은 괜찮을지 몰라도 중장기 관점에서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랜시간이 흐른후 적정 가격에서 지지흐름을 보여줄때 기회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엔피

엔피 주가 현재 모습이 어떤한지 보여주는 차트사진

엔피 주가는 삼성전자 XR생태계 확장 발표에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있는것으로 풀이됩니다. XR이란 확장현실을 뜻하며 가상현실 보다 한층 높은 기술이라고 풀이됩니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47541 

엔피 주가 개인적인 생각

엔피 주가는 엔피디 주가와 비슷한 차트흐름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 엔피는 포함되어있으며 XR생태계 지속성은 종종 언급될수있는 부분이기때문에 눌림에서 고민해볼 필요도 있을것같습니다. 거래량도 터졌으니 어느정도 랠리는 보여줄수도 있을것같지만 시가총액이 낮아 주가 변동성이 큰점은 생각하면서 가지고 있는 시드분배를 잘 해야할것으로 생각됩니다.

 

2월3일 상한가를 살펴보며 전체적으로 국내시장이 어느정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스피 차트를 봐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가파른 하락은 아니더라도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었기때문에 조금 걱정은 했었지만 그 와중에도 주식으로 수익낼 자리가 몇 번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투자를 강요하는 글은 아니며 간단한 정보제공의 글이니 개인적인 분석후 투자하시기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