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덕양산업 주가 매매 후기, 나쁘지않는 결과

by 주식투자 K장 2023. 4. 3.

2023년 4월3일 덕양산업이 매매 검색기에 포착되면서 매매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일봉 차트 분석과 분봉 차트 해석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덕양산업 주가

덕양산업 주가

덕양산업 주가는 최근 주가가 크게 요동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봉상 이미 1년 신고가는 돌파했었는데 단타매매하는 입장에서는 매물대가 없는 중요한 포지션으로 생각하기때문에 진입 시점만 잘 고른다면 단타 수익정도는 챙겨갈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1년 신고가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크게 상승할 수 있을지 없을지를 체크하고 단기 20일 신고가는 단타 매매로 매수해봐도 괜찮을지를 체크해보는 개인적인 척도입니다.

덕양산업 주가가 크게 상승할 수 있었던 근거가 2가지가 더 있는데 현재 일봉상 5일선을 타고 상승하고있다는점, 그리고 많은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투자자들의 환호를 받고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그만큼 매수한 개미투자자들이 많기때문에 언제든지 고점에서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는점은 꼭 생각해 둬야했습니다.

덕양산업 주가 단타매매

덕양산업 매매후기

덕양산업 주가를 매수한 가격은 4100원이였습니다. 3분봉 기준으로 보면 거래량이 시간적으로 봤을때 가장 많이 들어왔던 부분이며 탄력을 받은 시점이였습니다.

2%부근에서 대부분 물량을 털고 1분봉으로 바꿔서 기다려봤는데 고점에서 쏟아져 나오는 수익실현 물량때문에 다시 본전가 까지 갈수있다는 판단에 3분봉 완성되기전에 매도해서 결국 2.19% 수익률을 챙길수 있었습니다. 

덕양산업 주가 매도이후에 주가가 바로 반등하면서 최고 가격 4440원까지 상승했지만 단타매매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언제든지 탈출할수 있어야하는 손절라인, 본전가를 생각해 두는것과 매매 리듬(자신감)을 잃지 않는것이 중요했기에 만족스럽게 마무리했습니다. 

덕양산업 주가처럼 단타매매도 즐겨하지만 중장기 매매도 즐겨하고 있습니다. 글쓴이의 보유하고있는 중장기 주식들이 궁금하거나 분석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gs건설 주가전망 주식 관심있게 봐야하는이유 4가지

현대바이오 주가전망 최신 의견(23.03.30)

sk이노베이션 주가전망, 가장 좋은 진입시점(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