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제이엘케이 주가 전망 실적, 인공지능 의료기술 관련

by 주식투자 K장 2023. 5. 18.

제이엘케이 주가가 20% 넘게 상승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AI 의료 기업으로 알려진 제이엘케이 주가 급등 이유와 주가 전망, 실적까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이엘케이 주가 전망, 실적, 관련 뉴스

 

제이엘케이 주가 (기업개요)

제이엘케이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된 의료 AI 기업이며, 한국인 뇌 MR 영상센터와 독점 계약으로 10년 이상의 연구 데이터 확보했습니다. 또한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중의 전 주기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보유하여 골든 타임 내에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방침 결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이엘케이의 주요 제품으로는 다양한 의료 영상을 한 화면에서 분석하여 뇌졸중 진단 시스템을 지원하는 메디허브 스트로크 등이 있습니다.

  • 시가총액 1,243억
  •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의료분석 플랫폼 AI HuB를 활용하여 다양한 의료기기와 연동 가능한 60여 개의 인공지능 기반 의료분석 솔루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 뇌졸중 토털 솔루션인 UNISTRO, 정밀 암 분석 솔루션을 보유합니다.
  • 2019년 6월 미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7월 일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종속기업으로 보유, 연구개발 및 임상 현지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AI 기반의 의료분석 솔루션 수주가 국내외에서 양호한 모습을 보였으나 원격 AI 헬스케어 및 AI 데이터 매니지먼트 부문의 역성장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했습니다.
  • 뇌졸중에 특화된 AI 기반의 진단 솔루션 수주가 양호한 모습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핀테크 플랫폼 및 서비스 분야에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 다변화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이라고 투자자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이엘케이 실적

  2020년 2021년 2022년
매출액 45억 38억 34억
영업이익 -75억 -74억 -86억
당기순이익 -76억 -77억 -94억

제이엘케이 매출액은 조금씩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적자를 유지하며 안 좋은 성적을 보여주는 제이엘케이는 최근 3년 간 적자가 심해졌습니다. 지급수수료, 경상연구개발비 등의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대비 영업손실 규모가 확대되었고 이자 관련 금융수지 저하, 무형자산손상차손 발생 등으로 순손실 규모도 확대되었습니다.

좋지 않은 실적으로 배당금은 없습니다.

 

제이엘케이 주가 전망

제이엘케이 주가 전망 일봉 차트 사진

 

제이엘케이의 뇌졸중 솔루션 JBS-01K이 국내 상급종합병원 48곳에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JBS-01K는 의료진이 뇌졸중 환자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해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솔루션입니다. JBS-01K는 의료 AI서 처음 비급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의료 AI는 사람 눈으로 확인되지 않는 병을 찾아냅니다. 그래서 기존에 사람이 확인할 수 없던 정확한 정보를 많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한 인공지능이 제공해 환자 맞춤형 치료방침 결정과 뇌졸중 치료 기술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의료에 인공지능이 결합되며 디지털화가 진행됐지만 각종 규제와 기술의 한계로 수익을 내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의료 AI 솔루션의 보험수가가 인정되면서 병원에서도 의료AI 기기를 도입하고 이에 따라 매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AI 뇌졸중 솔루션이 국내 상급종합병원으로 확대 되면서 실적개선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엘케이 관련 뉴스

  1. 제이엘케이, 5개 인공지능 의료 솔류션 아르헨티나 인허가 획득 (23.04.20): 제이엘케이의 강점인 뇌 관련 솔루션 뿐만 아니라 흉부, 유방 관련 솔루션까지 아르헨티나 ANMAT로부터 인허가를 받으며서 글로벌 의료 AI 기업으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제이엘케이 주가 강세, 尹, 비대면 진료 상담 시스템 구축 주문 (23.02.24): 윤석열 대통령이 소아 진료와 관련하여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에 원격 진료 관련주가 영향을 받아 제이엘케이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3. 제이엘케이 주가, 특허 취득 소식에 영향받나 (22.09.29): 제이엘케이가 윈도우즈 운영체제 환경에서 리눅스 운영체제용 응용 소프트웨어의 실행 방법, 프로그램을 저장한 기록 매체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며 인공지능 솔루션을 윈도우즈 환경에서도 실행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하자 제이엘케이 주가에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4. 제이엘케이, AI의료산업 기대감에 상한가 진입 (21.12.16): 한국투자증권이 제이엘케이에 대해 의료 인공지능 산업의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인공지능 의료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장 초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기업의 주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실적, 식량 곡물 관련주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실적, 식량 곡물 관련주

미래생명자원 주가가 약 30% 상승하며 장이 마감됐는데요. 러우 전쟁 장기화로 인해 관련주로 뽑히는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부터 관련 뉴스, 실적까지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hart1224.tistory.com

에코플라스틱 주가 전망 배당금, 전기차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주가 전망 배당금, 전기차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주가가 약13% 상승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며 새로운 기술과 제품이 중요해지면서 관련주로 떠오르는 에코플라스틱의 주가 전망과 관련 뉴스까지

chart122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