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실적, 식량 곡물 관련주

by 주식투자 K장 2023. 5. 17.

미래생명자원 주가가 약 30% 상승하며 장이 마감됐는데요. 러우 전쟁 장기화로 인해 관련주로 뽑히는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부터 관련 뉴스, 실적까지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실적, 관련 뉴스

 

 

미래생명자원 주가 (기업개요)

동사는 사료부문에서 특수가공원료, 기능성 첨가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및 용품 사업을, 식품부문에서 계란, 기능성소재 및 건강기능식품과 영유아식 제조 및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GABA를 활용하여 가축의 스트레스를 저감시켜 가축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였으며, 이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습니다. 추가로 영유아식 사업은 추후 식단관리가 필요한 성인 및 노년기를 대상으로 한 케어푸드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 시가총액 1,363억원
  • 미래생명자원은 싱가포르와 중국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 2018년 7월 경기도 이천 제1공장 내 특수가공원료 라인 증설 및 제2공장 내 프리믹스 첨가제 전문공장 신설, 이를 통한 안정적인 생산능력 확보 및 시장점유율 확대가 기대됩니다.
  • 자체개발 원료 물질 GABA를 적용하여 스트레스 완화 기능을 갖춘 기능성 펫푸드를 출시하여 펫푸드 시장 본격 진출하였으며, 2020년 6월 옵티펫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습니다.
  • 특수가공원료 및 반려동물 사료 판매 증가 등으로 사료 부문이 성장한 가운데 식품 부문의 계란 판매 증가, 싱가포르법인의 성장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 식품 부문의 성장과 반려동물 사료 수요 증가가 기대되나 가축 사육두수 감소에 따른 사료 첨가제 OEM, ODM 수주 감소로 외형 성장은 일정 수준에 그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실적

  2020년 2021년 2022년
매출액 475억 667억 756억
영업이익 14억 19억 16억
당기순이익 10억 11억 9억

미래생명자원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매출 성장에도 광고선전비 증가로 판관비 부담이 확대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은 하락하고 영업수지 저하로 순이익률도 하락하였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에서 흑자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배당금은 없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 일봉 차트 사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 되면서 에너지 및 식량,곡물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사료, 식량 관련주로 뽑히는 미래생명자원 주가가 30%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주 10~11일 우크라이나, 러시아, 유엔, 튀르키예는 이스탄불에서 흑해곡물협정 재연장을 논의하기 위한 회담을 가졌지만 별다른 성과가 없었는데요. 하지만 오는 18일 만기를 앞둔 흑해곡물협정의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진 가운데 이번에 유엔이 협정을 연장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텐배거퀀트 5대 기술지표에 따르면 미래생명자원의 기술투자지수는 237.4, 기술력점수는 5.74를 기록하고 기업가치추정은 적정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술투자지수가 낮을수록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보다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로 투자매력도가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기술력 점수는 기업이 보유한 전체 특허를 점수화한 것으로 수치가 클수록 기술경쟁력이 높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차트분석

일봉차트 기준으로 고점과 저점이 상승하면서 상승 추세임을 증명했습니다. 최근 5거래일의 캔들을 확인해보면 고점에서 부터 가격이 빠져버렸는데 결국 가격 눌림, 조정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차트흐름으로 보아 눌림이후 다음 추세로 연결되는 자리인만큼 "이어지는 추세"로 분석한다면 이번 캔들의 시가를 절대 이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캔들을 기준으로 고점7590원을 넘기는것 또한 중요하게 체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미래생명자원 관련 뉴스

  1. 미래생명자원 반전랠리 정조준... (23.05.10): 미래생명자원 주가가 시간외 매매서 상승하였습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 발언으로 긴장이 고조되며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예측됩니다.
  2. '러시아 우크라이나 곡물협장 연장 없나' 미래생명자원 주가 상승세 (23.04.26): 우크라이나, 러시아의 흑해곡물협정 연장에 대한 가능성이 불확실해지면서 수출 차질로 인한 곡물가격 상승 우려로 관련주가 상승했습니다.
  3. 미래생명자원, 주가 4연속 상승세...(22.08.03): 중국이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한 보복으로 대만 과자를 금수한다는 소식에 국내 과자 관련 업체 뿐만 아니라 곡물, 소맥분 관련 업체에 대한 매수세가 확대되며 소맥, 사료 관련주인 미래생명자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4. 미래생명자원, 반료동물 브랜드 '엘르독' 인수 (22.08.01): 미래생명자원은 기존에 영위하던 동물용 기능성 첨가제 사업으로 축적해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또한 엘르독 인수를 통해 반려동물 용품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추가적인 주식과 관련된 다른 글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에코플라스틱 주가 전망 배당금, 전기차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주가 전망 배당금, 전기차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주가가 약13% 상승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며 새로운 기술과 제품이 중요해지면서 관련주로 떠오르는 에코플라스틱의 주가 전망과 관련 뉴스까지

chart1224.tistory.com

대한제당 주가 전망 배당금, 설탕 가격 상승

 

대한제당 주가 전망 배당금, 설탕 가격 상승

설탕 가격이 상승하며 대한제당 주가도 오르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8% 가까이 오르며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대한제당 주가 전망부터 관련 이슈까지 알아보도록 하

chart122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