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삼성제약 주가 및 주가전망, 췌장암 임상3상시험 결과(상한가)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8.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그 차트+아티스트입니다.

 

상한가 종목의 상승 원인과 이후 대응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려 합니다.

 

자, 그럼 국내 증시의 흐름 분석 먼저 보겠습니다.

12월 28일 국내증시

코스피는 0.06% 상승했습니다.

연속적인 휴일이 있기 때문에 개인들이 차익실현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의 8,536억원과 금융투자의 11,262억 원의 매수가 눈에 띄네요.

 

코스닥은 0.18%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와 동일하게 개인만 매도하고, 외국인/기관/금융투자는 매수했네요.

 

12월 28일 상한가 종목

금일 상한가 도달했던 종목은 금비/덕산하이메탈/삼성제약입니다.

그중 삼성제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 현탁액, 콤비 신주, 판토에이 등이 있습니다.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및 허가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52주 신고가도 경신한 삼성제약의 상승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제약 관련뉴스

삼성제약은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의 3상 임상시험 결과,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소식에 상한가입니다.

 

지난 2015년 11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약 5년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을 포함한 전국 16개 병원에서 총 148명의 국소 진행성

및 전이성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췌장암 치료제인 항암제 젬시타빈과 카페시타빈에 리아백스주를 병용 투여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기 위한 3상 임상시험을 진행했는데요.

 

기존의 췌장암 치료제인 항암제 젬시타빈과 카페시타빈을 병용 투여한 대조군과 리아백스주를 추가 투여한 시험군을 비교했을 때,

안전성 측면에서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임상시험을 종합하면 리아백스주(GV1001)는 췌장암 환자에게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는 약제라며,

이번에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허가 신청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통계적 유의성에서 다소 한계를 보여 향후 허가사항에 어떻게 반영될지 주목되는 상황이네요.

 

삼성제약 재무제표

삼성제약은 매출이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이 늘면서 적자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상승을 위해 개선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적만 봤을 때는 중장기로 매매할 종목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이번 재료를 이용해 매매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삼성제약 수급

12월 16일을 기점으로 개인은 매도세, 외국인은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금융투자/보험/투신은 매도 포지션인 반면, 연기금등은 약하게 매수 포지션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제약 주가

과과 상승추세가 이미 있었던 삼성제약입니다. 

 

오늘 발표된 관련된 내용이었으며, 리아백스주의 3상임상시험의 중간보고서와 함께 과거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현재는 1150원 상승한 5580원으로 상한가 도달 후 빠진 것으로 마무리되었지만, 개별종목의 힘은 괜찮았다고 판단됩니다. 

 

일봉의 단기 추세가 이제 살아 날 수 있는 자리기 때문에 4600~4800원 자리를 크게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주가 반등이 나온다면

좋은 흐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차트에 보이는 신고가는 5920원이지만 실제로 52주 신고가는 이미 달성하면서 움직임이 나오고 있으니 관심 가져볼 필요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