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신성델타테크 주가, 2차전지/전기차관련주로 급부상 주가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8.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그 차트+아티스트입니다.

 

2차 전지 관련주로 불리는 신성델타테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 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자동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상승 원인 분석해보겠습니다.

신성델타테크 관련뉴스

신성델타테크가 LG전자가 캐나다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전기차 부품을 생산하는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에 강세입니다.

 

지난해 실적 기준 신성델타테크의 매출 중 2차 전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13%로 알려져 2차 전지 관련주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2차 전지 관련 사업 확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L&S벤처캐피탈을 인수해 신규 사업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는 투자처를 물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 현재 2차 전지/전기차 관련주는 삼아알미늄/세방전지/하나기술/인포뱅크로 보이고, 대표 종목은 LG전자입니다.

 

신성델타테크 재무재표

사실이번 재무재표와는 크게관련이없는 소식으로 움직이지만 안정성을 고려하는 개미투자자분들에게 참고사항으로 올려만 두겠습니다.

신성델타테크 배당도있긴있는데 작년에 2.29%정도 배당률이 나오면서 많진않지만 소소액 수익정도는 나올수있을것같네요. 이번 전기차,2차전지 종목으로 홀딩하고계신분들은 추가적인 수익정도로 생각해보시면 될듯합니다.

 

신성델타테크 수급

개인은 12월 내내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은 12월 23일부터 매도 포지션을 보여주고 있네요.

기관/금융투자/연기금등/보험 등이 없는 것으로 보아 수급을 보고 매매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신성델타테크는 이번 2차전지 및 전기차 관련주에서 거의 LG전자와 함께 대장주 역할을 하고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관련종목중에서도 힘이 가장좋으며, 좋은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시장에서는 후속주를 매매하는것보다 대장주를 매매하는것이 가장좋은것은 당연한것이며, 2차전지와 전기차가 좋은 재료인만큼 시장의 관심을 크게받고있는것같네요.

 

현재 차트는 상승추세를 어느정도 보여준종목이기때문에 초보투자자들이 쉽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울수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손절을 잘 못하는 개미투자자들이 자칫손절가를 잡지못해서 그냥 홀딩하게되는경우 이번재료가 끝났을때는 큰 하락이 나와줄수도있는 종목입니다. 이번 재료가 좋은만큼 단기 상승부터 장기상승도 고려해볼수있지만 혹시나하는 주가흐름이 나올수있기때문에 대응을 미리 잘 짜두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6500원자리가 중요 지지자리로 보여지며, 이탈시에는 주가상승 실패에 대한 실망 매물이 나올수있다고 판단되어지며, 재료만 잘타고간다면 신고가를 계속 이어나갈수있다고 보고있습니다.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 댓글한번씩 남겨주시기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