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변종코로나 관련주 쎌마테라퓨틱스, 주가 및 주가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6.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그 차트+아티스트입니다.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인 쎌마테라퓨틱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는 치재료 유통사업, 영상판독 및 디지털솔루션을 메디파트너 네크워크병원에 독점 공급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건설기계 임대 및 용역사업, 광고기획 및 대행업을 영위중입니다.

의료사업부의 주력 품목인 선진공방식의 고압증기멸균기(제조)는 국내 의료시장의 3위에 해당하는 출하실적을 기록 중이라 합니다.

 

현재 쎌마테라퓨틱스는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상승원인 분석해 보겠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 관련뉴스
쎌마테라퓨틱스 관련뉴스

일본의 일일 신규 확진자가 연일 최다치를 기록하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다무라 노리히사(田村憲久) 일본 후생 노동상은 전날(25일) 밤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영국에서 귀국한 5명이 변종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26일) 일본 현지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전날 일본 전역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 확진자는 3,831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사흘 연속으로 하루 최다 확진자 기록이 경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덴마크, 이탈리아, 싱가포르에서도 코로나19 변종의 감염 사례가 확인되고 있어 비상사태라네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발견됐다는 소식이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중인 쎌마테라퓨틱스 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집니다.

 

쎌마테라퓨틱스 재무재표

쎌마테라퓨틱스는 실적만 봤을 땐 볼 게 없지만,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로 묶어서 단기 상승을 고민해 볼 필요는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쎌마테라퓨틱스 주가

쎌마테라퓨틱스의 시가총액은 현재 750억입니다.

 

 차트흐름만 봤을때는 과거 크게 거래가없던종목인데 이번에 변종코로나관련주로 묶이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것으로 보여집니다.

 

22일날 관련종목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 도달했었지만 12월 23일 약7억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가 결정되면서 주가의 큰 하락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변종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감이 자리잡고있기때문에 주가상승이 다음날 유지되었던것으로 보여지며,

한동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지속될것으로보여집니다.

 

최근 윗꼬리 캔들인 매집봉도 있는걸로 봐서는 단기 주가를 들어올릴 세력은 있는것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주가의 힘이있다보니 지금은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은 아니지만 상승추세로가는 정배열이 나올가능성이 조금 있다고 생각되어지네요.

 

국내에서만큼은 변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소식은 듣고싶진않네요.

 

국내까지 감염소식이 발생한다면 기대감이 쏠린 관련 종목들은 급등할수밖에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