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평화산업 주가, 수소차 이슈로 상승?

by 주식투자 K장 2021. 9. 25.

평화산업은 수소차 관련주로 나쁘지 않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가 아직도 관심받고 있지만 수소차 관련주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평화산업은 어떤 회사며 어떤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평화산업은 어떤회사인가?

평화산업은 평화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사업 부문이 분할되면서 만들어졌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이 국내 자동차 회사(현대차, 기아차, 한국 GM)에 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수차량의 부품들은 방위산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평화산업이 수소차 이슈로 상승한 이유는 현대차에 수소차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전지 스택과 개스킷을 공급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평화산업 실적

매출액은 3000억 이상 매출을 유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점처럼 좁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행하게도 2020년 4분기부터 흑자 전환되면서 올해 2분까지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방 자동차 생산 증가와 프리뷰 에어 서스펜션 개발 및 전방 자동차 물량 생산이 증가하면서 매출과 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2018년 2019년 2020년
EPS -1018원 -152원 -142원
PER -2.18배 8.10배 -8.35배
BPS 514원 610원 465원
PBR 4.32배 2.02배 2.55배

 

 

평화산업 이슈 정리

  • 미래차 검사, 정비 인프라 확충 및 전문인력  양성 방안 발표(전기차, 수소차, 스마트카 등)
  • 국내 4개 그룹, 수소 기업협의체 설립
  • 수소버스 연료 보조금, 트램 상용화

정부에서도 미래차 종류인 전기차, 수소차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친환경이란 것에서 시작됩니다. 미국 바이든 정부 역시 당선될 때 친환경정책에 대해 많이 강조했었고 영향을 받아 시장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죠. 24일부터 사업용 수소버스를 대상으로 1KG당 3500원의 연료 보조지원금을 지원받는다고 전해지면서 수소 버스의 가격 경쟁력 및 인프라를 점점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평화산업 주가

평화산업 주가흐름

평화산업의 시가총액은 약 1290억 원으로 코스피에 상장해있습니다. 올해 6월 상한가 캔들을 만들어내기 시작하면서 흐름을 타고 주가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일봉 차트에 보면 거래량이 크게 없이 만들어진 윗꼬리 캔들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상 세력들의 매집했던 흔적으로 분석되며 매집 후 단기, 장기 이슈를 이용한 주가 상승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화산업 일봉차트 분석

평화산업 주가는 6월 1950원 고점 도달하고 1파 상승을 마감하고 눌림을 주었고 8월에 다시 한번 전고 언덕을 돌파하면서 2번째 상승파동을 만들어가고 있었습니다. 2110원 가격대에서 지지흐름이 발생했고 2650~2800원 가격대까지 매물이 있다 보니 돌파하는데 다소 힘이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평화산업 주가에서 가격 지지가 어디서 나오는지는 확인되었기 때문에 혹시나 매매하더라도 손절가는 2100원 부근에서 잡고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9월 24일 수소버스 연료 보조금 지급 사실이 밝혀지면서 수소차 관련주가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상승했는데 세력들이 뉴스 만들고 상승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돌파가 단기간 이뤄지지 않고 이탈 흐름이 나와버린다면 상승 1파의 고점 가격대였던 1900원 부근에서 지지선으로 작용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세력들이 이렇게 평화산업 주가를 들어 올리기 위해 매집하고 뉴스도 만들어냈는데 단기간 상승이 더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미 진입 시점은 2100원 부근이었던 만큼 현시점에서 매수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눌림을 기다리거나 추후 차트 흐름을 읽고 매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자율주행 관련주, 총정리 6개

 

자율주행 관련주, 총정리 6개

전기차의 이슈가 강해서 2차전지 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이고있지만 자율주행 관련주도 관심있게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요즘 자동차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자연스럽게 스며들고있으며 아직

chart1224.tistory.com

 

평화산업이 어떤 회사인지, 최근 이슈 및 주가 흐름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정보성 글 및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판단 후 매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