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버킷스튜디오 주가(예상 타점 및 시나리오)

by 주식투자 K장 2021. 9. 24.

오징어 게임 관련주로 버킷스튜디오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미국 넷플릭스 1위 소식에 힘 입어 상승하고 있다는데요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버킷스튜디오 기업 소개

버킷스튜디오는 DVD, VOD 등 영상물 제조회사로 IPTV, 케이블 방송 스마트 TV 등 영화, 영상, 교육과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화 관련주, 영상 콘텐츠 관련주로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밖에 엔터주로 가끔 엮이면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콘텐츠 관련주, 넷플릭스 1위 오징어 게임?

 

콘텐츠 관련주, 넷플릭스 1위 오징어 게임?

국내 드라마 최초로 '오징어 게임'이 미국에서 넷플릭스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콘텐츠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어떤 관련주들이 있는지, 왜 이슈가 되었는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

chart1224.tistory.com

버킷스튜디오 실적

매출액은 176~233억원 수준으로 보이며 2018년에 다소 부진했던 것과는 달리 2019년부터는 흑자 전환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콘텐츠 유통 및 디지털 비즈, 극장 부문이 부진하였으며 이어 러블 기기의 판매 호조에 그나마 선방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부진이 지속될 것으로 분석되었지만 언택트 시대로 전환되면서 콘텐츠의 수요와 신규 라이브 커머스 사업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버킷스튜디오 최근 이슈

  • 백신 접종사 수 증가에 따른 소비 관련주로 부각되며 주가 상승
  • 빗썸과 국내 최초 메타버스 복합 커머스 플랫폼 빗썸 라이브 설립
  •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이 미국 내 1위, 주연배우 이정재 소속사의 지분 보유 사실에 상한가

 

 

버킷스튜디오 주가(예상 시나리오)

버킷스튜디오-주가-일봉차트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의 시가총액은 1922억 원으로 1년 최고가 4665원, 최저가 1600원입니다. 주가의 추세는 상승추세로 고점과 저점을 올리고 있습니다. 파동의 시작 부분은 올해 5월로 분석되는데 거래량을 동반한 단기 신고가가 형성되었고 그 지점부터 상승추세를 이어 나갔습니다. 7월 3100원 부근에서 연속적인 상승을 이어 나가지 못하고 눌림목을 형성해주었습니다. 버킷 스튜디오 일봉 차트를 보면 U자형 상승패턴이 발생하면서 3100원 가격대를 돌파했으며 현재 4665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연속 상한가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시가총액은 2000억원 이하입니다. 세력주 관점에서 종목도 같이 분석해봐야겠는데 일단 신고가를 돌파할 때 거래량이 터 진자리가 3100원 자리였기 때문에 시간이 좀 흐르면서 단기 하락이 발생한다면 3100원 부근을 기다려봐야 할 것으로 보이며 혹시나 더 짧은 하락이 발생한다면 어디서 나올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양봉 캔들의 시가나 단기 가격 지지가 된 부분을 찾아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보 투자자가 매매할만한 안정적인 종목이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상승폭과 하락폭을 보더라도 기존에 매집해있던 세력의 흔적이 있는 차트이기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시면서 매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세력주인 종목인만큼 눌림이 발생하더라도 단기 지지 확인후 빠져나 올 수 있는 손절가 필수
  • 긴 시간 눌림이나온다면 3100원 가격대를 노려볼 것
  • 이번 상승 원인이 "오징어 게임" 때문이라서 단발성 이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버킷스튜디오, 주가 및 예상 차트 흐름(시나리오)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의 생각이 담긴 글일 뿐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