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신원 주가 전망, 상승 재료 3가지 및 분석

by 주식투자 K장 2021. 9. 26.

남북경협주의 신원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북한 김여정에 관한 소식 및 다른 상승 재료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원 기업 소개

섬유제품의 제조 및 섬유의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BESTI, BELLI, SI, VIKI 등 여성 브랜드와 SIEG, FATHENHEIT, MARKM 등의 남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원은 개성공단 첫 입주한 회사로 패션의류 관련주 이외에도 남북경협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신원 실적 및 상승 재료

 

코로나 백신자 수가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글로벌 경제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의류업종 역시 소비 관련주로 어느 정도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여성복 및 남성복 판매수가 증가하면서 실적 호조, 미국의 의류 소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수주 또한 증가했고 인도네시아에 신규 공장을 설립하면서 매출 증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3년 동안 6000억 원 이상 유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크게 남고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올해 2분기 실적까지 확인해 봤을 때는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나긴 합니다. 2분기 실적을 모두 더 해봤을 때 영업이익은 93억 원, 당기순이익은 47억 원을 남겼습니다.

 

신원 최근 상승 재료(3가지)

  • 시장경제 활성화에 따른 소비재 관련주로 실적 개선 가능성
  • 북한 노동당의 김여정,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에 긍정적인 평가
  • 한미 북핵 수석대표, 대북 협력방안 논의

신원 주가 전망

신원 주가는 2020년에는 코로나 시대의 개막으로 주가 하락이 크게 발생했었지만 다시 회복하면서 박스권 흐름을 유지했었습니다. 2021년에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당시 상승 원인을 살펴보면 미국과 북한과의 관계가 개선되었다는 기대감과 남북 통신 연락선이 전면 복원되면서 주가 상승을 도왔습니다.

 

신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현재 상승파동을 그려 봤을 때 상승 1파, 2파가 모두 생성되었고 현재 3파 시작을 보일 수 있는 위치에 놓여있습니다. 신고가 2865원을 달성했고 기존에 종가상 고점 자리였던 2650원 부근을 돌파했습니다. 상한가 캔들의 시가 위치도 확인해봤을대 상승 1파의 고점 부근인만큼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거래량을 동반한 상한가 캔들이 발생한 만큼 주가 전망 역시 단기간 상승을 이어나갈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봉상 신고가를 달성했다는 것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뿐만 아니라 단기 매물대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신원 주가 전망에 대한 매매포인트를 찾아본다면 크게 3가지 정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상승 3 파동의 시작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2650 원위에서 단기 지지흐름을 보고 약한 비중으로 진입(손절가 필수)
  2. 상한가 이후에 갭상승으로 시작한다면 추가 상승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단타매매로 시가 회복을 노려 볼 수도 있음.
  3. 돌파가 실패한다면 2200원 자리에서 어떤 지지흐름이 나오는지 파악하고 기술적 반등을 노려 볼 수 있음.

패션의류 관련 이슈로 상승하는 것보다 북한과의 문제가 해결되거나 좋은 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을 때마다 남북경협주로 움직일 때 신원 주가 전망이 좀 더 상승폭을 그려주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원 최근 투자자

20 거래일 동안의 신원 투자자들 동향입니다. 신고가 돌파하기 전에 외국인 매수, 매도가 단기간 있었으며 주로 개인투자자들의 매매가 있었습니다. 주식에서 대부분 고점을 달리고 있을 때 재료를 모르는 개미투자자들이 매수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개인의 수가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개미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 자체는 어쩌면 매도하려는 심리가 작용하면서 심리적 자리를 이탈했을 때 패닉 셀이 나올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며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신원 종합 정리

  • 패션의류, 남북경협 관련주(북한과 이슈에 따른 주가 상승, 하락 발생)
  • 글로벌 경기 활성화로 소비재 관련주로 주가 전망이 밝아짐
  • 신고가 발생 및 상한가, 단기간 개미 매도 물량 주의

신원 주가 전망 및 상승 재료를 알아보고 분석까지 해봤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담긴 글임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