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즈텍WB,주가 및 주가전망 세력주 분석

by 주식투자 K장 2021. 9. 7.

아즈텍WB 주가가 며칠 동안 강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이 아님에도 관심받는 이유는 급등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어떤 회사인 지부터 실적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즈텍WB기업소개
  • 실적
  • 최근 상승 원인
  • 주가 전망

아즈텍WB 기업소개

현재 시가총액은 1424억 원으로 코스닥에 상장해있습니다. 외국인 비중은 1% 수준입니다. 신사, 숙녀복지로 구성된 패션 마켓 소재 부문과 유니폼, 의류사업부인 패션 프로모션 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의 친환경 공정을 통해 생산된 모직물을 전통적인 럭셔리 패션 마켓뿐만 아니라 온라인 브랜드에 맞춰서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즈텍WB 실적

매출액은 3년 통계로 확인했을 때 360~470억 사이 발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나쁘지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 여파로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올해 1,2분기 실적을 확인해 봤을 때도 아쉽게도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그다지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진 않습니다. 배당금을 따로 주고 있는데 지금 고점에서 배당금을 노리고 매매하긴 어렵단 생각이 들기 때문에 추후에 주가 하락이 나온 관점에서 생각해본다면 해볼 수 있겠으나 시가총액이 낮고 안정성이 높은 종목이 아닌 만큼 신중한 판단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즈텍WB 최근 상승 원인

아즈텍WB가 패션, 섬유 관련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관련해서 상승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코로나 치료제를 만들고 있는 큐라티스에 직접 투자하며 15~16만 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큐라티스는 국내 코로나 치료제 중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으로서 첫 번째로 임상시험에 진입했었습니다. 1차 접종 후 14일째 100% 항체가 발견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큐라티스 코로나19 mRNA 백신 마우스 모델 100% 항체 형성 소식
  • 미국 HDT Bio, 코로나 백신 1상 임상 종료 및 큐라티스와 아시아 일부 지역 개발 및 유통계약 체결
  • 국내 mRNA 백신중 가장 빠르게 임상시험 시작
아즈텍WB 주가 전망

아즈텍WB 주가는 2020년에는 박스권 위주의 흐름을 보여주다가 올해 1월 상승추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차트 흐름대로 고점과 고점을 높이고 저점과 저점을 높이고 있는데 주가의 출발하기 전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해보면 세력들의 흔적이 자주 보인 종목입니다. 시가총액도 2000억 원도 넘지 않는 종목이다 보니 세력 입장에서는 관리가 쉬웠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세력입장에서 상승 재료가 있어야 앞에서 매집을 하고 들어 올리는데 큐라티스 재료를 잘 알고 있던 것으로 보이네요. 아즈텍WB의 1년 최고가는 6900원이고 최저가는 1535원으로 약 4.5배 상승한 모습입니다.

아즈텍WB 주가 전망

일봉상 신고가 도달 이후 유지하진 않았지만 돌파한 캔들로 중요 역할을 할 것을 보입니다. 만약 눌림목이 나오더라도 5600원 가격 이하로 하락하지 않는 게 차트상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혹시나 이탈한다면 실망매물이 나올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추가 돌파 발생 시 거래량과 주가 힘에 따라 단기 매매는 고려해볼 수 있겠고 살짝 눌림 준다면 6050원 부근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결국 큐라티스의 코로나 치료제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밖에 없는데 임상 1상 성공 이후 2상, 3상 넘어가면 좋겠지만 그 사이좋지 않은 결과가 나오면서 주가 하락이 나올 수도 있으니 이것도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실패 시 실망매물이 쏟아지면서 다시 세력들이 주워 담을 수도 있겠지만 현재 주가의 위치가 고점인만큼 이 부분은 신중하게 생각하며 매매를 진행해야 할 듯싶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임상2상 시작?

원익피앤이 주가 전망, 2차전지 장비 공급

LG화학 주가 전망, 매수기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및 주가전망(2021년)

세력주로 판단하는 아즈텍WB 주가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주식 관련 글 남겨놓을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