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미코젠 주가 및 차트분석, 중장기포지션 괜찮을까?

by 주식투자 K장 2021. 4. 3.

아미코젠 주가 및 차트분석,중장기포지션 괜찮을까요?

요즘 중장기종목을 매매안하고있었는데 국내증시의 위치가 반등할 가능성이 있는 위치에 놓여지면서 몇일전부터 종목을 막 확인해봤었습니다.

 

2021년 4월1일 기준 아직 매수한 종목은 아니지만 괜찮게 보고있는 중장기 종목이기때문에 혹시나 같은 생각인분들이거나 다른 생각이 있는 분들은 아래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있습니다)

 

아미코젠의 시가총액은 7292억원입니다.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종목이며, 시가총액의 순위는 코스닥 기준 100위안에 들어가있네요.

아래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과거 1년내 최고가는 49650원이며, 최저가는 16500원입니다.

 

아미코젠의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과거에 비해 꾸준하게 늘어나고있는 추세입니다.

제가 중장기 종목을 매수할때는 영업이익을 주로 확인하는데 아미코젠의 영업이익을 확인해보자면 잠깐 적자인적은 있으나 최근 영업이익부분은 흑자로 좋게 나오고있습니다.

 

2021년 흐름도 추정치있지만 높게 사고있네요

 

혹시나 적자기업이라면 당연 중장기종목에서 제외하는편입니다.

오래들고가는 주식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상폐걱정은 안하기위해선 어쩔수없습니다^^

하나 아쉬운게 있다면 배당금이 나오진 않습니다. 모아가려는 주식에는 배당금이 나오면 좀 좋겠는데 아미코젠은 배당금을 따로 준적이 최근에 없었습니다.

 

배당금을 노릴분들은 다른종목으로 넘어가길~~

아미코젠의 사업여역은 3가지로 크게 구성되어있습니다.

 

1. 특수효소 사업

- 독자적인 유전자 진화기술을 바탕으로 특수효소를 개발

- 산업용, 제약용 특수효소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특구효소 연구

- 바이오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

 

2. 헬스케어사업

- 특수효소 기술을 응용하여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천연 바이오신소재를 개발 및 판매

- B2B, B2C완제품 사업, ODM, DEM 사업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3. 단백질정제레진산업

- 바이오와 바이오시밀러에서 사용되는 고객맞춤형 레진을 개발 및 생산하고있습니다.

- 스웨덴 바이오기업 바이오웍스와 공동개발 및 기술제휴로 단백질 정제 기술시장을 대체중

 

아미코젠 실적에서도 나와있듯이 최근에 실적이 흑자저환되었고 최근뉴스를 보게되면 <엔돌라이신> 시장에 관련된 이야기가 있습니다.

 

라이산도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98조원 규모의 엔돌라이신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앞으로의 실적을 더 올려줄수있는 가능성중 하나로 판단됩니다.

 

<라이산도>가 아미코젠을 필요로 하는 이유가 비싼 가격떄문인데 박테리오파지 계열의 물질 생산성이 너무낮아 엔돌라이신 공급업체는 1리터 탱크에서 1g만 생성가능하나 아미코젠의 경우 1리터 탱크에서 5g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아미코젠은 아모레퍼시픽에 콜라겐을 공급하고 있으며, 인천 부지를 매입해서 배지 공장을 착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재료는 일일이 확인하진 않았지만 크게 3개정도는 확인되었습니다!

 

아미코젠의 주가를 살펴보면 과거 2020년 3월달 코로나 여파로 10400원까지 하락했었으며, 이후에는 회복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상승모멘텀도 위에 내용을 종합해봤을때 어느정도 있는 종목이며, 현재 주가는 27600원 자리를 지지해주고 반등하려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하면서 매수한 투자자들은 아래 지표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이 매도 되고있으며, 그 물량을 기관투자자들과 외국인, 보험 , 사모펀드 등 여러곳에서 매수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에서 대형주를 제외한 종목들중 크게 매수가 들어오는 종목이 없는 편인데 최근 매수가 괜찮게 들어오는것으로 봐선 아미코젠 주가에 무슨 일이있지않을까 싶네요.

 

추가적으로 최근 외국인 물량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매수가 되고있는것으로 보여지기때문에 재료를 이용한 단기 상승이 나올수있지않을까 생각도 되었습니다.

 

과거 2020년 4월부터 상승추세가 발생했을때 투자자들의 흐름을 확인해보면 외국인과 기관, 금융투자 연기금등의 매수세가 있었으며, 2021년 현재 기준으로도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있다고 볼수있겠네요.

아미코젠 현재 주가는 38100원으로 종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전 천천히 모아가보려고 합니다.

중장기관점으로 진입하는 종목인만큼 시간을 무기로 삼아볼 예정이며, 전고 언덕인 49650원 자리를 돌파하는지에따라 추가적인 대응도 필요할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관점에서는 증시와 아미코젠 주가 모두 반등위치에 놓여있는만큼 반등한다면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을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27600원으로 다시 하락한다면 손절가를 잡아봐야하는 입장이 되겠지만 박스권 형태로 움직일 가능성도 있으니 대응하실분은 미리 대응방법을 구상하고 대응하시기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