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4월5일 상한가 : 수산중공업, 한국테크놀로지, 한일화학, 씨아이테크 주가 및 주가분석

by 주식투자 K장 2021. 4. 6.

수산중공업, 한국테크놀로지, 한일화학, 씨아이 테크 주가 및 주가 분석

반가워요~ 주식 K장입니다.

4월 5일 상한가 종목은 6 종목이었어요.

한화투자증권우, 수산중공업, 한국테크놀로지, 한일화학, 씨아이 테크, 현우산업이 상한가였습니다.

상한가 종목 중에서도 관심 가는 종목만 분석 시작~

수산중공업

수산중공업

수산중공업은 유압브레이커와 트럭크레인을 비롯하여 많은 차량을 국산화하여 막대한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해외시장 수출을 통해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건설 중장비 및 특수차량의 국산화를 통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수산중공업은 정세균 국무총리 관련주로 포함되어있으며, 4월 4일 더불어 민주당과 총리실에 따르면 대권 도전 의지를 밝혔다고 합니다. 이 원인으로 수산중공업의 주가가 상한가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세력들의 파동이 나올 대로 나온 종목입니다. 앞에서 세력들이 출발하는 신호탄인 세력화살표가 발생하고 나서 눌림목 이후에 주가 상승파동이 이어 진종 목이며, 현재는 다시 60일선과 20일선을 돌파하며 주가 흐름을 보여주었지만 역시 정치인물 테마, 현재 정치테마로 사용되기 때문에 오래 들고 가는 매매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수산중공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면 적자기업은 아니네요.

영업이익은 2020년 기준 조금 감소했지만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었지만 당기순이익은 40억 원으로 19년에 비해서는 다시 늘어났습니다. 소액의 배당금이 있지만 배당을 노리고 매매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패스~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는 컴퓨터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판매업 정보통신 관련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요.

사업 부분은 크게 IT사업부, 유통사업부, 부동산 사업부로 구성되어있어요

과거 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인 종목이었으며, 오늘 씨아이테크주가가 상한가 도달했지만 아래 실적을 보게 되면 매매할만한 종목은 아니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을 겁니다.

씨아이테크 실적

씨아이테크의 실적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영업이익이 3년 연속 적자이며, 당기순이익 또한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실질적으로 매매하기에는 많이 부담스러운 종목이며, 3월 23일 감사보고서 제출하긴 했으니 많이 위태로운 종목입니다.

혹시나 매매하더라도 단타매매가 이외에 매매는 어렵다고 판단합니다.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는 전기, 전자부품, 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했습니다.

중국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기업인 샤오미의 국내 공식 총판으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환기종목으로 분류되어있기 때문에 많이 위험한 종목입니다.

기업의 실적이 많이 불안정하며, 영업이익, 단기순이익 연속 적자로 나오기도 했죠.

일봉상 단기 파동을 만들어내는 것은 역시나 세력들의 움직임으로 파악되며, 단기 상승추세로만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혹시나 보유하게 된다면 짧게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언제 상폐 소식이 들릴지 모르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한일화학

한일화학

한일화학은 아연화를 주 사업으로 이우러 가고 있으며, 종속회사로는 중국에 위치한 한일화공 유한회사가 있습니다.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한일화학 주가가 상승한 원인은 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인 것으로 보이며, 이미 세력 화살표 발생과 함께 상승추세가 이어지는 종목입니다.

일봉상 신고가 영역인 만큼 오늘 단타매매로 대응하기도 좋은 종목이었으며, 상승추세를 타고 가는 종목이지만 인물 관련주라서 오래 들고 가는 것은 부담스럽습니다.

상승 원인이 말도 안 되는 이유입니다! 굳이 위험부담이 큰 종목을 매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일화학은 5200원 상승한 22550원으로 상한가 마감되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한일화학, 수산중공업, 한국테크놀로지, 씨아이 테크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