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이래도 안살거야?

by 주식투자 K장 2022. 4. 28.

아모레퍼시픽 주가를 최근 엄청 많이매매했는데 그 이유에는 여러가지이유로 매매했었습니다. 차트분석이 기본적으로 깔려서 매매했지만 배경은 어떠했는지 앞으로 전망은 어떠한지 목표주가는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 주가배경

2. 아모레퍼시픽 최근 투자자

3.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4. 아모레퍼시픽 요약

 

 

아모레퍼시픽 주가 배경

아모레퍼시픽 간단 설명 :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사업을 기본으로 영위하고있으며, 해외시장의 경우 채널 확장 및 신규 국가에 진입하는 등 진출지역을 다변화하고있습니다.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을 확대하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오프닝 관련이슈가 가장크다고 봅니다. 마스크의 제제가 줄어드면 자연스럽게 화장품 빈도가 상승하고 사용률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매출액 또한 올라가는것이 정상이라는 분위기라는 것이 정설이면서 기대감으로 주가 반등을 만들고있다고 분석되고있습니다. 

 

리오프닝관련주는 예전부터 계속 국내뉴스에서 언급되는 부분이였습니다. 화장품관련주 뿐만아니라 여행주,면세점 등 여러 주식이 자리잡고있지만 아모레퍼시픽을 고집해서 매매했던 이유도 있습니다.

아래 아모레서피식 매매포인트가 계속해서 매매했던 증거입니다.

 

14만원~15만원 부근 가격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던 매물대구간일뿐만아니라 기술적 반등이 나올수있는 강력한 자리라고 생각하면서 매매포인트를 잡았습니다.

 

리오프닝주가 사실상 실패로 돌아가면서 다시한번 주가가 곤두박질쳤는데 이것은 기회로 볼수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평생 마스크를 벗을수없는 노릇일뿐더러 코로나에 대한 생각이 변화되는 시점이 발생했다고 느꼈는데 

과거 "코로나 걸렸을때"와 차원이 다른것을 느꼈는데 요즘은 감기처럼 이해하고있습니다.

즉 종료기간이 얼마남지않았다는것을 투자자들이 느끼고있다는것입니다.

 

개인적인 목표가는 20만원을 넘어가는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있고 계속 눌림나올때마다 매수 매도를 반복할 생각입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20만원일 뿐이지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30만원 그 이상 기대해볼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는 중요한 포인트를 생각해야봐야합니다. 아래에서 그 이유가 설명됩니다.

 

아모레퍼시픽 최근 투자자

국내시장에 특징을 살펴보면 외국인의 유입과 기관의 유입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처럼 시장이 외국인이 환율때문에 진입이 어려운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오늘같은날 외국인 매수가 정말 많이 들어왔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매수매도 했던 물량만 체크해봐도 위 표를 확인해보시면 아실수있습니다.

2022년 4월 28일 중요포인트 :

실외마스크 기대감 및 1분기 실적 반영이 있었습니다.

실외마스크 기대감은 당연하게 이미 선반영되어있던 부분이여서 딱히 언급할부분은 없지만 1분기 실적이 기존에 미리 정해두었던 컨센서스보다는 낮게나온것은 분명하지만 낮게나올수있다는 부분이 이미 반영되어서 주가가만들어졌었고 그 낮게 나올수있던 실적에 비해서는 더 높게 나왔기때문에 다음 분기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고 생각해볼수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에 대해 생각해보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17만 8천원으로 주가 상승을 이어나갈것처럼 보여지고있지만 분명 조정을 올수있다고 생각하고 단기 고점은 19만 3천원 가격대를 넘는게 중요할것같습니다. 

 

저점에서부터 기술적지표인 rsi 상승다이버전스를 만들어내면서 상승 가능성을 내포했고 하락추세의 이탈을 보여주면서 상승관점이 더 높아진 상황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관련 내용에 대한 이슈정리가 아래 있겠지만 환율에 대한 거부감이 있던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크게 들어와준 상황에 대한 배경은 실적에 대한 가능성 그리고 마스크해제, 중국 봉쇄 해제 가능성이 가장크다고 느낍니다. 개인적인 목표가는 단기적으로 21만원까지 상승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가장큰 이슈라고 생각하면 코로나 이슈 종료라고 생각하며, 여태 반대로 움직였던 종목들의 상승을 기대하고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요약 정리

 

1. 마스크 헤제 가능성

자연스러운 화장품 관련주의 가장 큰 상승이슈

 

2. 다음분기 실적 기대감에 대한 이슈 

마스크 해제했을경우 전체적인 화장품관련주들의 기대감이 오를수밖에없는 상황

 

3. 중국 봉쇄, 아직까지 악재

악재로 작용하고있지만 이미 선반영되었고 다음분기까지 봉쇄가 해제되거나 긍정적인 부분이 작용하기 시작한다면 리오프닝 관련주중에서 화장품관련 이슈가 가장크게 작용할수있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