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센트랄모텍 주가, 전기차 세력주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12.

전기차 양상관련 소식이 나오면서 센트랄모텍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상승하는 원인과 지금 차트 흐름상 관심있게 봐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센트랄모텍 기업소개

센트랄모텍은 센트랄그룹 계열의 주력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 업체입니다. 주력 분야는 자동차의 구동 장치와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입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볼스크류, 알루미늄 컨트롤 암, 로터샤프트, 이너레이스 외에 정밀 가공품 등이 있습니다.

 

특히 차량 경량화 제품인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현대/기아차 등에 독점 공급하는 중견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 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인 테슬라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트랜시스, 현대위아 등 현대기아차와 그의 계열사입니다. 신규 사업으로 차세대 핵심 부품인 볼스크류는 효율성이 높고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동력 시스템으로 국산화에 성공하여 사업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변속기와 감속기, 엔진 제동장치, 섀시 부품, 조향 장치 등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이 많습니다. 2025년까지 관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센트랄모텍 이슈

테슬라가 본격적인 전기차 양산에 들어가면서 센트랄모텍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센트랄모텍은 미국 전기차 기업인 '리비안'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리비안은 미국 뉴욕 증시 상장에 이어 한국을 방문해 배터리 밸류체인을 꾸린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강세입니다.

 

센트럴모텍의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유일의 기술로 현대차와 기아차에 독점 납품하고 있으며 테슬라, 바이턴, 루시드, 리비안 등 글로벌 전기차 생산업체와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에 100% 독점 공급하고 있고 테슬라 이외에도 GM, BMW, 포드, 중국 전기차 기업 관련 수출선을 확보해 새로운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합니다.

 

리비안은 지난 2009년 설립된 전기차 스타트업으로 아마존과 포드 등 미국 대기업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제 2의 테슬라로 불리기도 한다네요. 리비안과는 2019년 말 새로운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전기차 테마 상승 및 리비안 실무진 방한 기대감
  • 미국 루시드 전기차 본격 생산 소식 속 컨트롤 암 수출 호조 기대감 부각
  • 9월 국내 판매 친환경차 2만대 돌파 소식에 상승
  • 애플카 생산 소식 등으로 테슬라 주가 약세에 전기차 테마 하락
  • 현대차/기아, 미국에서 55만여 대 리콜 소식 및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 지속 등에 하락
  • 위드 코로나 기대감 속 긍정적 분석에 상승
  • 내년 신축 아파트 5%, 구축 2% 이상 전기차 충전기 의무 설치 소식에 상승
  • 2025년까지 전기/수소 택시 10만대로 확대 소식에 상승

 

 

 

 

 

 

센트랄모텍 주가

센트랄모텍의 시가총액은 2600억원 수준이며 코스피에 상장해있습니다. 과거 상승파동이 있었던 종목이며 1월30일 46750원까지 크게 상승하기도 했었습니다. 주가 하락이 다시 발생하면서 세력들 매집이 있었던것으로 분석되며 세력주의 전형적인 패턴으로 2020년 후반기에 또한번의 상승 파동을 보였습니다. 

 

과거 상승패턴을 보면 개미털기 이후에 상승파동을 그려냈고 이슈를 동반하다보니 거래량또한 잘 붙던 센트랄모텍 주가입니다. 당일 센트랄 모텍은 30100원까지 상승하면서 18% 장대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센트랄모텍 주가를 관심있게 봐야하는 첫번째이유로는 3전고 언덕까지 다시 주가가 상승했다는 이유와 연속적인 하락에서 발생한 쌍바닥 흐름입니다. 쌍바닥 자리부터 먼저 확인해볼때 하락추세에서 기술적반등인 RSI 다이버전스 역시 발생하면서 저점임을 알려주었습니다.

 

추가적인 증거로는 쌍바닥 자리에서 발생한 장대양봉인데 그 의미를 해석해보자면 센트랄모텍 주가를 더이상 떨어지게 만들지 않겠다는 의지로 판단할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전고언덕이상 돌파흐름이 발생했으며 이동평균선의 정배열을 만들면서 상승추세를 그려나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단기간 눌림이 나와준다면 매수 진입을 충분히 고려해볼수있고 상승모멘텀 역시 국내에서 뜨고있는 전기차 관련 섹터다보니 관심받을것으로 전망됩니다.

 

과거 상승패턴처럼 계단식 상승이 나올가능성을 고려해두고 매매했을때, 진입후 수익발생시 분할매도 관점으로 종목을 매도해나가거나 단기 지지, 변곡점이 발생하는 부분을 공략해도 좋을것같습니다.

 

 

 

 

주식에는 정답은 없지만 확률과 손실대비 수익에 대한 비중이 크게 작용하는만큼 이번 센트랄모텍을 공략하는분들은 충분한 분석이후에 매매하시기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