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에스이 주가,천연가스 관련주(차트 분석으로 70%)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12.

지에스이 주가에 대해 지난번에 포스팅했었고 시장 분위기상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질것으로 해석되서 매수하고 홀딩하고있었는데 매수가대비 70%까지 상승했습니다.지에스이 주가에 대한 복기 및 매수 근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지에스이 매매 복기

지에스이 주가는 시가총액이 당시 1000억원이하였으며 코스닥에 상장해있던 종목입니다.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하다보니 이번 원자재 급등에 따른 천연가스 관련주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다른 천연가스 관련주가 많았을텐데 지에스이 주가를 선택했던 이유는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인데 세력들이 매매했던 흔적이 있었기때문입니다.

 

 

지에스이 주가

지에스이 차트 설명

지에스이 일봉차트를 보게되면 9월달 상승 파동이 진행되었고 눌림과 상승을 반복했지만 세력들의 물량정리가 나온자리는 확인되지않았습니다. 세력들 물량이 정리가 안되었다는것을 의미하는 증거는 첫번째로 상승파동 과정속에서 거래량이 크게 발생하지않았습니다.

 

만약 상승랠리를 이어나가면서 수익실현을했다면 손바뀜이나오면서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을텐데 발생하지않았습니다. 두번째로는 거래량 없이 상승 추세를 이어나간후 2021년 7~9월초까지의 차트흐름입니다. 천연가스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기전에 개미를 마지막으로 털어내는 개미털기 흐름으로 분석했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흐름

9월16일 캔들을 확인해보면 개미털기구간이라고 생각했던 하락을 바로 거래량을 동반시키며 주가상승을 만들어냈고 시가를 이탈하지않은채 지지흐름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중요 자리로 이탈시 손절가로 대응할수있는데 손절가대비 수익을 크게 노려볼수 있는 구간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아직까지 보유중에 있는 주가지만 지금 관점에서 상승보다는 눌림이 발생할수있기때문에 내일또는 모래까지 전량 매도 할생각이며 다시 눌림이 나오는 구간에서 공략할지 말지 분석해볼 생각입니다.

 

결과적으로 지에스이 주가는 이탈하지않고 손절가대비 큰 수익권을 가져다 주었으며 이런 차트분석은 절대 나쁜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은 수익내기위해서 하는것뿐이며 손실대비 수익 가치가 높다면 투자해볼만한 대상입니다.

 

천연가스 관련주로 지에스이 이외에도 대성에너지,한국가스공사,서울가스 등 여러종목이있으니 찾아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및 차트분석(세력주)

관심종목 : 동화약품, 자비스, 카이노스메드 주가 및 분석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며 추후 관심종목들 꾸준하게 오픈할예정입니다. 도움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