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배당금, 쌍용차인수설, 글로벌 비철값 급등

by 주식투자 K장 2022. 3. 28.

안녕하세요 오전장중에 남선알미늄 주가가 급등하면서 관심을 가져보게되었습니다. 급등한 종목을 모두 관심종목으로 가지고있는것은 아니지만 일봉차트에서 남선알미늄 주가의 위치가 좋은 자리에 있다고 생각해서 가져와봤습니다. 남선알미늄에 대한 자세한 타점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남선알미늄은 어떤회사인가?

남선알미늄은 샷시,pvc창호를 생한하여 건설회사에 주로납품하는 알루미늄사업과 범퍼 등 자동차용 내외장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사업을 영위하고있는 회사입니다. 국내 최다 창호 개발 제품을 보유하고있으며, 방폭창 사업도 영위하고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국내 최초로 평택 미국기지내 방폭창 납품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주가 2700원 기준 3800억원 규모로 코스피에 상장되어있습니다.

 

남선알미늄 실적

남선알미늄의 매출액은 3000억원 규모를 유지했었지만 2020년에는 줄어들었습니다. 자동차 범퍼 매출증가에도 국내 건설투자의 회복 지연에 따른 알루미늄 압출 제품의 수요가 부진하여 줄어든것으로 보여지며, 매출감소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으로 영업이익또한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글로벌 경기개선 및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로 알루미늄 수요 증가가 되고있고 자동차 부품 수요 역시 증가하면서 매출이 다시 올라갈것으로 전망하고있습니다.

 

남선알미늄 실적부분에 있어서는 크게 고려해볼것은 올해 다시 흑자전환에 관련된 재료로 볼수있는데 크게 밀린것은 아니며, 이번 대통령이 바뀌면서 건설업종도 크게 상승랠리를 만들어가고있는데 여기서 이득도 같이 볼수있을지 생각해볼수있을것같습니다.

 

남선알미늄 배당금은 따로 배당한 적이없기때문에 신경쓰지않고 매수할때 일봉차트에서 위치와 상승 모멘텀(재료)를 체크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남선알미늄 이슈

1. 남선알미늄 쌍용차 인수설

내용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인수를 포기하면서 남선알미늄이 유력해졌다는 내용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에디슨모터스에서 예치해야할 인수대금을 예치하지않으면서 인수절차가 자동해지되면서 남선알미늄이 부각된것으로 보여집니다. 남선알미늄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동차 부품관련 업을 하고있었고 과거 쌍용차 인수전에 참여했었습니다.

 

사실상 인수하기전까지 "기대감"이 생겼기때문에 단기간 주가 상승일 이어나갈 모멘텀으로 이용가능하다고 생각되고, 인수에 성공하거나 인수포기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되면 재료소멸로 모멘텀이 없어지기때문에 그때는 조심해야할필요가 있을것같습니다.

 

2. 글로벌 비철값의 상승

글로벌 비철시장에서 알루미늄가격과 아연의 가격이 상승하고있습니다. 알루미늄 최대 생산국 호주가 러시아로부터 알루미나와 보크사이트 수출을 금지하면서 1톤당 3600달러로 회복했고 침곡이후에 15%급등했는데 조정후 다시한번 상승하고있다는 내용입니다.

 

어떤내용으로 남선알미늄 주가가 올라갔다고 생각하기 어려운게 2번째 이유로 조일알미늄 삼아알미늄 주가 역시 동반상승이 나오고있는만큼 생각해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및 분석

남선알미늄은 현재 3475원으로 상한가에 안착한 상황입니다. 현재 일봉차트에서 자리가 좋다고 느끼는 이유가 일봉상 저점을 계속 갱신했었고 RSI지표로 볼때 상승다이버전스가 완성되어있던 상황입니다.

 

현재 주가가 저점에서 바로 앞 언덕을 돌파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기때문에 눌림이 바로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겠으나 시나리오를 그려볼 필요가있다고 생각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모멘텀 2가지가 이번 상승에 주된 요인으로 작용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남선알미늄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나올지 생각해볼때 2가지를 크게 그려볼수있는데 먼저 강하게 돌파하는 흐름이 한번더 나오는경우 3800~4200원 사이 과거 매물대가 있었기때문에 자리까지 상승후 조정이 나올수있다는 가능성이 있으며, 그경우 크게 조정이 나오기보다는 오늘 만들어진 기준봉 캔들위에서 가격 지지가 발생하거나 위에서 첫번째 녹색선에서 가격 지지가 될수도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경우 바로 눌림이 나오는경우에 위에서 첫번째 녹색선 3200원선 부근에서 지지가 나오거나 가장 많이 횡보해주던 2700원 가격까지 내려와서 지지흐름이 나올수도 있다고 분석해볼수있을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높은 확률로 봐야할것은 3200원 가격대라고 생각되며, 그냥 훨훨 주가가 상승해버린다면 그때는 보내줘야할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있게 보는 남선알미늄 주식일뿐이니 개인적인 투자의견이라고 생각하시고 다시한번 생각 및 분석한후 매매하시기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오늘은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및 실적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 가져오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