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지에스이, 주가 및 차트분석(세력주)

by 주식투자 K장 2021. 9. 28.
반응형

지에스이를 최근 매수했었는데 매수했던 이유는 세력주라는 이유였습니다. 상승 재료가 있었겠지만 결국에는 차트분석이 잘 통했습니다. 지에스이 매매 복기 및 과거 시나리오 타점까지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지에스이 사업 개요

진주, 사천, 함양, 거창, 하동 등 서부경남지역의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2004년부터 정부의 CNG버스 보급사업에 동참하여 CNG차량 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사업과 연관 있다 보니 천연가스 가격에 따른 주가 움직임이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실적

  18년 19년 20년
매출액 1335억 1364억 1208억
영업이익 73억 56억 52억
당기 순이익 58억 43억 43억
배당금 60원 40원 40원

수소차, 전기차가 생기면서 CNG판매가 감소했으나 산업용 가스 수요 증가로 LNG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 3년 연속 매출액은 1200~1300억 원 수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또한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800억 원대로 코스닥에 상장해있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및 차트분석

지에스이 주가는 현재 상한가 도달했으며 620원 상승한 269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일봉상 2021년 중순부터 상승추세를 보이기 시작했으나 8월쯤 무너졌던 흐름도 있습니다. 일봉상 방향은 상승파동의 시작 부분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세가 무너진 것은 아닙니다.

 

일봉상 지에스이 주가를 보면 일반적인 차트 흐름이 아닌 세력주 관점에서 종목을 분석해야 합니다. 매집봉, 매집 패턴이 같이 보이며, 단기간 상하 20% 상하 폭이 발생하는 종목입니다. 

물가 당국에 따르면 산업통상 자원부는 기획재정부에 원료비 상승을 이유로 도시가스 인상을 요구했습니다. 한국가스 공사의 원료비 미수금은 1조 원에서 1.5조 원까지 불어 날것으로 전망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지에스이뿐만 아니라 한국가스공사와 같은 도시가스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주가는 9월 16일 전고점을 거래량과 함께 돌파하는 장대 양봉이 발생했습니다. 전 언덕의 고점을 돌파했기 때문에 큰 추세 방향도 상승으로 다시 바라볼 수 있는 관점이 생겼을뿐더러 이런 세력주에서 전고 돌파란 주가를 들어 올리겠다는 의미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주가 돌파가 발생하면서 추가 상승이 바로 발생한다면 가장 좋은 수익권이 발생하겠지만 지금 지에스이 주가처럼 단기간 눌림을 주고 상승하는 경우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돌파 관점에서 진입보다는 단기 눌림에서 진입하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일 캔들을 보게 되면 장대양봉의 시가와 전 파동의 가격 지지가 되던 자리였고 일봉상 3 연속 하락 캔들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번 캔들은 상승으로 반전하는 변곡점으로 분석될 수 있습니다.

세력주라는 것을 알고 분할매수로 진입했었는데 결과적으로 20% 수익권이 발생했네요. 추가적인 대응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다시 돌파 진행 중인 주가 흐름이 연출되고 있어서 눌림이 발생하는 시점부터 단기 지지 또는 변곡점 대응을 또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스값이 급등하면서 지에스이 이외에도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니 다른 종목도 같이 분석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정보 및 복기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며 꼭 분석 후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