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휴메딕스, 주가 및 주가분석(스푸트니크V관련주)

by 주식투자 K장 2021. 4. 16.

휴메딕스, 주가 및 주가분석

안녕하세요 주식K장입니다.

오늘 오전장부터 강한종목이있습니다. 바로 휴메딕스라는 종목인데요 금일 코로나 치료제인 스푸트니크V 국내공급 논의소식에 주가가 크게 움직였습니다. 휴메딕스는 어떤 회사이며 어떤 재료를 가져왔는지, 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휴메딕스의 시가총액은 3565억원으로 코스닥에 상장되어있습니다. 휴베딕스는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있습니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뿐만아니라 기능성 화장품도 만들고있습니다.

휴메딕스 실적

휴메딕스의 실적은 꾸준하게 늘어나고있습니다. 매출액부분부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도 증가했으며, 2021년 올해 한해도 좋게 보고있는것같습니다. 

영업이익이 증가한다는것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관투자자들의 매수가 들어오는 시점이 보통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시점이며, 이것또한 좋게 평가했다는것은 수급부분에 있어서 좋은 영향을 미칠수있다는것이죠.

휴메딕스의 배당은 500원, 400원을 주었었으며, 시가배당률 대비 2%, 1.68% 높지않은 배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휴메딕스의 주가는 오늘 강세였는데 국내에 러시아의 코로나백신을 도입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스푸트니크V생산 콘소시엄에 휴온스글로벌이 참여했다는 소식으로 출발한것으로 보여집니다.

휴온스글로벌 뿐만아니라 휴메딕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등 이 참가했었으며 8월부터 국내에서 생산하며 도입까지 고려해본다고 전해졌습니다.

현재 35750원으로 주가가 형성되어있고 상한가를 도달했습니다

일봉차트상 과거 상승추세와 하락추세가 확실히보이는 종목입니다. 한번 추세가 나올때 그힘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은 종목으로 현재는 보여지며, 작년 9월달 이후 약세구간에 다시 들어갔지만 다시 주가의 힘이 강하게 바귀면서 이동평균선도 정배열로 바꾸는 모습입니다. 현재 코로나에 사회의 분위기는 좋지않지만 시장관련 종목들의 반응은 좋습니다.

휴메딕스가 중간역할을 잘 해준다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기여할것으로 생각되어지며 추가적인 상승추세도 기대해볼수있을것같습니다.

휴메딕스

마지막으로 휴메딕스의 최근 투자자들을 확인해보면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있었던 종목입니다. 알고있던 재료였는지 다소 짧은기간 많은 물량을 매집했네요. 외국인과 기관같은 수급의 움직임을 잘파악하는것도 우량주를 매매하는데 있어서 중요 포인트가될수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휴메딕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