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현대약품 주가, 주가분석 외국인의 매수가들어오는데?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31.

안녕하세요 차트+아티스트입니다.

 

국내시장은 폐장되었지만 현대약품의 주가가 현재 좋다고 생각되어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도움되실분에게 많은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일단 현대약품은 어떤회사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현대약품은 의약품 및 음료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있으며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이념아래 안전하고 우수한 의욕품 및 음료를 공급하기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뿌리는 모기장 <뉴이카리액> 복합무좀치료제 <풋원겔>, 면역증강제 <에키나포스프로텍스정>등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네요.

 

연구개발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R&D사업에 투자하고있으며, HD-6277 혁신신약 과제는 유럽에서 임상1상을 완료하는 등 성과를 내고있습니다. 

관련뉴스1

 

최근에는 한국산도스와 항우울제 관련 3개 의약품 브랜드의 국내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체결했다고 알리기도했습니다. 

 

현대약품은 한국산도스의 에스시탈로프람/산도스설트랄린/산도스파록세틴 의약품 3개를 브랜드에 대한 영업활동을 진행할것이라고 하며, 제품에 대한 병, 의원은 현대약품에서 담당한다고 합니다.

현대약품 관련뉴스

현대약품도 제약주의 종목중 하나지만,

전체적인 재료도있는 반면 개별적인 재료도있는 종목이라고 보시면될것같습니다.

개별적으로 가지고있기때문에 좀더 주가의 움직임을 관심가지며 볼필요가있다고 생각되어졌으며, 이번에 매수기회가 와서 진입하기도했었습니다.

 

자세한부분은 아래차트와 수급을 보면서 설명 더 드리겠습니다

현대약품 주가

현대약품 차트를 보게되면 과거 3월달 코로나이슈로 주가가크게 폭락했었지만 이후에 회복하면서 좋은상승추세를 보여주고있었습니다.

 

최저점 2800원을 기준으로 최고가 11000원을 달성했으며, 신고가 돌파를 12월달에 다시 했으며, 저점에 대비해서 약 4배 상승폭을 보여준 강한종목입니다.

주가분석

앞전 주가흐름을 봤을때는 네모영역처럼 박스권 주가가 가둬져 몇개월동안 횡보하지만,

한번씩 시가대비 7~10%정도 상승하는 캔들이 발생했었습니다.

어떻게보면 변동성이 있는종목이며, 이슈가있을수도있겠지만 세력의 관리가있다고도 생각할수있겠죠?

<5500원부터 6900원까지의 가격대를 박스모양처럼 움직였다고 해서 <박스권 주가흐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현대약품의 주가는 최근 한국산도스와의 항우울제관련 소식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으며, 상한가 발생이후에도 갭상승을 보여주면서 "나 강한종목이야!!" 라고 외치는 종목이였던것같았습니다.

 

거래량과 신고가를 다시 달성한만큼 관심가졌으며, 일봉상 연속적으로 하락하다가 반등이 될만한 양봉캔들이 발생했기때문에 매수기회라고 생각하고 좋은 가격대에서 진입한것같습니다. 추후에 결과가 좋으면 그때 한번 더 게시글올리겠습니다 ^^ 

 

전체적으로 현대약품 주가전망은 차트분석으로보나 재료로 보나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일봉차트에서 단기매매를 주로하시는분들은 손절가 7000원자리를 크게이탈하지않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주가 반등이 빨리나오면서 8700~9000원라인을 쉽게 돌파한다면 신고가랠리도 기대해볼수있지않을까 싶습니다.

현대약품 수급

현대약품 수급도 현재 외국인 기관의 매수가 눌림목에서부터 강하게 나오고있지만, 우량주종목은 사실 아니기때문에 그냥 단기매매, 재료매매, 차트로 분석하는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주가가 눌리는데 외국인이 나름 큰 물량으로 돈이 들어오고있다는점도 좋게 생각할만한 가치가있다고 생각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 ~ 

공감,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