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필룩스 주가 및 주가분석, 상한가 원인(FEAT.한국파마)

by 주식투자 K장 2021. 1. 18.

필룩스 기업개요

필룩스는 조명사업부문, 부품사업부문, 소재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의 5개 사업부문 체제를 이루고있으며, 동사는 감성조명 제품이 주생산품목이며, 품목으로는 LED감성조명 디바 3, 디바2, 모노레일 시리즈, 아웃도어 디바, LED감성조명 슬림라인, 고연색성 Luxfeel Series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조명회사가 왜 갑자기 상승했나? 원인은 무엇인가?

필룩스는 <제넨셀>이라는 회사와 제휴관계를 맺고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제넨셀>은 바이오회사로 인도에서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 3상을 위한 한국의약연구소와 체결해서 진행중에있습니다.

 

한국파마또한 관련주로 포함되어있으며, 제넨셀 인도 임상2상 완료속 95%효과를 확인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만들었습니다.

 

작년 3분기 보고서에는 직접적인 지분은 없는것으로 확인되서 그런지 한국파마 주가에비해서는 조금 약한 모습이 나오고있습니다.

필룩스의 시가총액은 5673억원이며,

외국인 소진률은 약 10%입니다.

52주 최고가는 7290원이며, 최저점은 2855원입니다.

필룩스 실적

필룩스

필룩스의 매출액은 1000억대를 계속 유지하고있으며, 2020년도 비슷한 수치를 보여줄것같습니다.

아쉽게도 올해 영업이익부분이서 12,3,분기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진않았으며, 4분기에 따라 흑자인지 적자인지 확인될것같네요.

필룩스

필룩스의 주봉차트로 주가흐름일 지켜봤을때

이미 11월달 강한 기준봉과 거래량이 동반된 이후에 눌림이 나온종목이였습니다.

빨간색선인 20일선에서 반등이 나와주었으며, 추가적인 상승이 나와주었네요 ^^ 

멤버님들에게도 필룩스 종목에대해서 미리 알려드렸었는데 잡아서 수익낸분들이 많더라구요.

 

어떻게보면 지금 저점에서 막 올라오는 종목이라고도 볼수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첫번째 파동자리에서 이제 두번째 파동으로 넘어가는 종목으로 보여지며, 반등시 30~50%이상의 상승모멘텀을 보고 멤버님들에게 알려드렸었습니다.

필룩스 주가전망

필룩스 주가

필룩스는 일봉차트상에서 120일선부근에서 지지가나오면서 상승이 나와주었고 추가적인 슈팅을 보여주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상승원인이 <제넨셀>과 관련된 이유로 상승했지만 한국파마에 비해서는 많이 밀리는 흐름이 나왔기때문에 한국파마 주가흐름을 같이 파악하는것도 중요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국내 테마주, 관련주들은 100%는 아니지만 움직임이 나올때 거의 비슷하거나 동일하게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