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팜젠사이언스 주식, 주가 전망 코로나백신 공동개발 및 상업화

by 주식투자 K장 2021. 9. 23.

팜젠사이언스 주가는 코로나치료제 관련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재료와 실적 및 최근 이슈까지 정리해봤습니다.

 

팜젠사이언스 기업 소개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혈압강하제,혈관치료제,고지혈증치료제를 중심으로 내수시장을 공략하고있습니다. 진단제품을 생산하는 미국 바이오업체인 엑세스바이오의 최대 주주이기도합니다.

  • 엑세스바이오(자회사), 호주 진단기업과 코로나19 진단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쉽 체결
  • 코로나진단키트 미국FDA승인 및 식약처 수출허가
  • 코로나 확진자 수 최고치 및 델타변이 우려 지속적 관심
  • 2분기 적자전환(악재)

 

팜젠사이언스 실적

팜젠사이언스의 매출액은 900억원대 유지하고있고 2021년 2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로 전환되면서 주가하락이 발생했는데 코로나백신 보급 및 위드코로나 시대에 돌입되면서 시장에 영향은 조금 줄어들고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원가 관리에도 지급 수수료 및 경상연구개발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다른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혈압강화제 및 혈관치료제 매출회복이 기대되면서 흑자로 전환할것으로 전망하고있습니다.

 

팜젠사이언스 주가 전망

팜젠사이언스 일봉차트

팜젠사이언스의 자회사 엑세스바이오가 미국 뉴욕에서 주최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쉽에 참석하면서 코로나치료제 공동개발 및 상업화에 관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팜젠사이언스와 엑세스바이오가 개발비용을 투자하고 미국의 아이비파마의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 및 품목허가까지가 목표라고 전했습니다. 

 

2020년 7~8월부터 강한 주가상승을 보여주었던 종목입니다. 최근에는 앞 파동보다는 약하지만 그래도 많은 상승률을 보여주었으며 최근 실적부진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했지만 쌍바닥을 찍고 턴어라운드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팜젠사이언스

팜젠사이언스 주가는 현재 13600원에서 거래되고있는데 2021년 4월부터 상승파동이 다시 발생하면서 18600원을 신고가로 도달했으며, 이후에 반등이 나와야할 자리에서 반등이 실패하면서 14500원부근에서 하락했습니다. 추가적인 지지흐름이 발생했지만 실적부진, 적자전환으로 쌍바닥이 발생했지만 이번 상승 재료를 이용해서 다시 상승파동을 꾀하고있는것으로 분석됩니다. 

 

1. 단기 조정이 나와준다면 전에 지지흐름이 발생하던 11200원 이하로 이탈하지않고 상승하는 흐름이 나올수있기때문에 눌림목을 보고 진입하는것을 고려해볼수있습니다. 물론 기존 전고점 14500원부근 돌파 실패시 단기 박스권으로 보고 매수기회를 박스 하단에서 노려볼수도있습니다.

 

2. 팜젠사이언스 주가가 14500원을 단기간 돌파해버린다면 상승폭이 크기때문에 눌림자리 및 지지자리를 확인하고 손절가 짧게 대응하는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본다면 핵심은 14500원 돌파여부와 단기 눌림시 11200원 가격대에서 지지흐름이 어떻게 나오는지가 중요 매매포인트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불확실성 해소)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불확실성 해소)

최근 에이치엘비 주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관련 종목인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는만큼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

chart1224.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임상2상 시작?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임상2상 시작?

진원생명과학 기업소개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등, 신약개발 사업을 진행중에있습니다. CMO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와 생산을 영위하는 종

chart1224.tistory.com

 

팜젠사이언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장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는 주가인만큼 투자자들의 냉철한 판단후 매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