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구산업 주가, 대창 주가, 서원 주가 분석(구리관련주/비철금속관련주)

by 주식투자 K장 2021. 2. 16.

이구산업 주가, 대창 주가, 서원 주가 분석(구리관련주/비철금속관련주)

구리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운 테마주가 시장에 등장하면서 관심가길래 가져와봤습니다.

제목에 나와있듯이 이번 테마주는 구리 관련주 종목들입니다.

 

대표적으로 보여지는 좀옥은 3종목이며, 이구산업 대창, 서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리 관련주

 

구리는 비철금속으로 구리가격이 2012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장초반부터 구리 관련종목들이 급등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다르면 런던금속거래소에서 3개월물 구리는 장중 1톤당 8406달러에 거래되면서 최고가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구리는 제조업 전반에 사용되는 재료로 경기변동에 민감한 편입니다

실물경제의 선행 보조지표로 작용하기도 하죠

 

1. 이구산업

이구산업

이구산업은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비철금속 전문 제조업체로 산업을 발전시켰습니다.

 

신동 산업은 제품생산을 위해 대단위 규모의 설비와 자본이 투자되는 장치산업으로 자동차, 일반 생활용품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부품용 소재 수요가 증가할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재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차 소재 납품업체에 대한 제품개발 및 판매 확대에 주력하고있습니다.

 

이구산업의 주가는 일봉차트에서 보면 윗꼬리가 긴 매집봉 흔적을 남겼으며 세력들의 매집이있는 종목으로 보여졌습니다. 이후에 약하지만 상승추세를 만들어냈고 이동평균선에서 가격을 잘 지지해주고있네요.

 

어제 오늘 이미 슈팅이 거의 나온종목으로 보여지는데 추가적인 대응을 위해선 눌림을 기다리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구리가 전기차에도 많이 필요하다고 하니 재료관점에서는 이부분도 무시 못할것같네요 ^^ 

 

상승폭만 봤을때 이구산업이 3종목중에서 대장주로 보여지긴 합니다. 잡으신분들에게는 이미 큰 수익권이 나오고있겠네요 수익축하드려요 !!

이구산업 재무재표

 

 

 

 

2. 대창

대창

대창은 활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의 황동소재 부품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신동은 기초소재산업으로 경기변동에 따라 급격한 변동을 보이진 않지만 경기변동에 선행되는 편입니다.

 

전기차 산업의 성장이 구리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일반 내연기관차와 비교했을때 차한대당 20배의 구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3.서원

서원 주가

서원은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있으며, 2020년 연결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 동가공 업체중 점유율 3위를 기록했습니다.

 

비철금속산업은 산업전반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등의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됩니다.

 

용도는 광범위하게 전기,전자,선박,반도체 등 널리이용되고있습니다

 

서원 주가는 대창, 이구산업에 비해서 하락추세를 보여주고있는 종목입니다. 

 

이미 앞에서 파동이 있었던 종목이기때문에 매물대가 다소 있다고 판단되어지며, 돌파를 하더라도  당장은 조금 약할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