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위메이드 주가 전망,블록체인과 미르4흥행

by 주식투자 K장 2021. 9. 5.

1. 위메이드 기업소개

2. 위메이드 실적, 상승 원인

3. 위메이드 주가전망


위메이드 기업소개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게임으로는 미르의 전설 2,3와 창천, 이카루스 등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모바일 다중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 4를 글로벌 출시하면서 시가총액을 2조 원을 넘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 실적 및 상승 원인

 

위메이드는 아쉽게도 2018,2019,2020년 3년 모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부분에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3월부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고 영업이익 또한 755% 증가하면서 비약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 역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올해 위메이드의 예상 매출액은 약 3000억 원대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번 미르 4 흥행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어디까지 주가를 들어 올릴지 알 수가 없네요.

위메이드 회사는 배당금을 나눠주고 있으나 매해 같은 600원을 배당금으로 풀고 있으며 올해는 실적 개선 때문에 다른 전문가들이 800원까지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 블록체인 테마주 및 미르 4 흥행 기대감 지속에 주가 상승
  • 자회사 위메이드 맥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전환하겠다는 선언과 함께 모멘텀 작용
  • 무상증자 1:1 비율에 주가 상승(과거)

위메이드 주가 전망

위메이드 주가는 현재 131800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가의 힘이 너무 강해서 내려올 생각을 아직 안 하고 있는데 이번 재료가 엄청 강하긴 한가 봅니다. 올해 3월부터 상승파동이 나오고 있는 종목으로 보이는데 61500원 부근 박스권 상단 돌파하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르 4가 작년 11월 국내 출시 이후 인기 1순위와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면서 견고한 이용자를 확보했습니다. 지난 2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1000억 원 수준으로 밝혔습니다. 8월 26일 글로벌 170개국에 미르 4를 선보였습니다. 미르 4는 글로벌 흥행도 중요하지만 게임 안에서 보이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가치를 더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 현재 주가의 방향은 상승으로 강한 힘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단타 대응, 단기 종가매매 정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
  • 추가 상승이 연속적으로 나와준다면 '그냥 보내주는 게 좋지 않을까?'라고 판단
  • 상승파동이 앞에도 있었기 때문에 현재 상승 2파에 위치

위메이드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록체인 사업과 미르 4의 흥행으로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철저한 분석 후 매매 관점 가져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