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엔젠바이오 주가 상승 및 미국 시장 진출

by 주식투자 K장 2021. 1. 4.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거 트레이더 K입니다.

 

12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엔젠바이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젠바이오NGS(차세대 염기서열분석) 기반의 정밀진단 제품(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국내 최초로 NGS 기반 유방암/난소암 정밀진단 제품을 2017년 12월에 식약처 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고형암, 혈액암, 골수이식 등 고위험성 질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제와 치료방법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정밀진단 제품들을 상용화 국내외 대형 병원에 판매 및 수출하고 있습니다.

 

상용화된 대부분의 제품들은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인증 취득,

아울러 국내 유일하게 자동분석 SW를 제품화하여 병원 등에 판매 중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유전성 유방암/난소암 정밀진단 제품(BRCAaccuTest), 혈액암 정밀 진단 제품(HEMEaccuTest),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 SOLIDaccuTest), 희귀 질환용 정밀진단 제품(HEREDaccuTest), 대용량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ONCOaccuPanel) 등이 있습니다.

 

결핵, 바이러스 등 감염병 진단 분야에서도 한국결핵연구소 및 대학병원과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하여,

개발 및 상용화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가 공모가를 1만 4천 원으로 확정했었는데요.

1천131곳의 기관이 참여해 1007:1의 경쟁률을 기록,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는 경쟁률 1502.4:1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엔젠바이오는 2015년 10월 KT와 젠큐릭스가 합작해 설립한 조인트벤처(JV)입니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 기반 유방암 및 난소암 정밀진단 제품의 식품의약품 안전처 허가를 취득했습니다.

NGS기술은 유전체를 조각내 각 조각의 염기서열을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상승 원인 분석해 보겠습니다.

엔젠바이오 관련뉴스

엔젠바이오가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을 이용해 환자별 맞춤 치료법을 제공하는 분석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수작업으로는 3일까지 걸리던 분석을 자동화해 2시간으로 줄였다고 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완전히 자동화했다는 점이 차별점인데요.

 

서울대병원 진단검사과를 통해 임상 시험한 결과,

엔젠바이오의 분석 소프트웨어의 분석 결과가 서울대 전문가가 수작업으로 분석한 결과와 100% 일치했다고 합니다.

 

내년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미국에 진출한다고 하네요.

 

미국의 전문 수탁검사기관을 인수해 엔젠바이오의 NGS 제품을 수출하고,

그 수탁기관이 암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엔젠바이오 수급

12월 10일 상장한 엔젠바이오는 1월 4일 현재까지 외국인/기관/금융투자/보험/투신/연기금등은 다 매도세네요.

개인만이 매수하는 포지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엔젠바이오 주가

엔젠바이오는 2020년 12월 상장종목으로 치료제와 바이오/제약 테마가 강세로 이어나가고 있는데,

유독 신규상장주 종목에 바이오 쪽 테마들이 더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국내 시장은 신규상장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 탓에 매수세가 강해 슈팅 흐름이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엔젠바이오가 아닌 고바이오랩, 박셀바이오 같은 끊임없는 관심속에 추가적인 상승랠리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엔젠바이오는 20년 12월 30일에 21년 하반기에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계획 중이라고 이야기하며,

주가의 추세가 다시 되돌려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재 주가는 35000원 부근에서 흐름이 유지되고 있으며일봉상 신고 가격은 40900원으로,

차트를 보게 되면 12월 중순에 만들어진 거래량이 붙은 윗꼬리 캔들이 많다 보니 매물대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엔젠바이오 매물대

추가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40900원을 어떤 식으로 돌파하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내년에 있을 미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은 쉽게 사라지진 않겠지만 엔젠바이오를 매수한 후에 물리게 되면 

큰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꼭 손절가를 잡고 대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