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불확실성 해소)

by 주식투자 K장 2021. 9. 16.

최근 에이치엘비 주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관련 종목인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는만큼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 기업 소개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 개발 및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 에이치엘비파워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이오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업체인 화진메디칼, 화진메디스를 종속 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에이치엘비는 Open Innovation 시스템을 도입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한 다양한 항암 신약 물질을 기반으로 글로벌 항암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5개 이상의 항암제 시판을 목 표로 Best-in-class 표적 항암제 'Rivoceranib'과 암, 암 알레르기 등에 대한 차세대 면역 치료 백신 플랫폼 'UNITE'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신약의 개발에서 판매까지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글로벌 경영 네트워크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관련 테마 : 줄기세포*

에이치엘비 최근 이슈

  •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 모더나와 동일 수준 항체 형성 관련 베트남 보건부 차관 발표로 52주 신고가 기록
  • 세계 폐암학회에서 '리보세라닙' 임상결과 구두 발표
  •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승인 기대감
  • 한국판 게임스톱 운동 타켓 지정 소식
  • 진양곤 회장, 동사 주식 10만 주 추가 취득

에이치엘비 실적

에이치엘비 실적

 

에이치엘비 오늘 주가 상승 이유?

베트남에서 임상 3상을 앞둔 나노젠의 코로나19 백신 나노 코박스 관련주로 불리는 에이치엘비 주가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베트남의 제약사 나노젠의 나노 코박스는 베트남에서 개발한 재조합 단백질 아형으로 만든 백신으로 예방 효과가 최대 96.5%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고, 현재 베트남 임상 3상 막바지 단계라고 합니다. 에이치엘비는 나노젠과 독점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나노코박스의 생산, 판매, 마케팅 등 글로벌 권리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지난 13일 에이치엘비그룹은 넥스트사이언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제약,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등 6개 그룹사의 컨소시엄을 통해 바이오 업체 지트리비앤티를 인수한다고 밝혔는데요. 지트리비앤티는 국내 백신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화이자 등 코로나19 백신을 전국에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에이치엘비가 코로나19 백신 관련주로 부각 받으면서 최근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11월 첫 증권선물위원회 이후 10개월 넘게 지연됐던 에이치엘비에 대한 불공정 거래 조사가 15일 검찰 통보로 마무리 됐다는 보도가 전해지며, 1년이 넘는 금융당국의 조사로 인한 불확실성이 해소되어 상승세입니다. 앞서 금감원은 2019년 9월 에이치엘비가 미국 자회사 엘레바가 개발한 표적 항암제 리보세라닙의 임상3상 시험 결과 발표 과정에서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보고 조사를 벌였습니다. 회사가 임상 성과를 과장해 주가 상승을 유도했다는 이유입니다. 에이치엘비 주주들은 확정되지 않은 조사 내용을 흘린 언론과 금융당국을 상대로 민형사상 소송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에이치엘비 주가

에이치엘비 관련 글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하락끝인가?

대한전선 주가, 반등자리 매수기회일까?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친환경 핵심 기술주

에이치엘비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은 저의 개인적 견해가 담긴 정보성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