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신원종합개발, 주가 계속 상승할수있을까?

by 주식투자 K장 2021. 8. 31.

신원종합개발 주가는 오늘 크게 상승했습니다. 주가가 상한가까지 도달했는데 기존 주가의 관련테마와 상승원인 그리고 간단한 주가분석까지 천천히 해보겠습니다.

신원종합개발 어떤 회사인가?

건축,주택 및 토목분야의 설계, 시공 및 공사관리의 종합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고있는 건설업체입니다. 관련테마로는 아래와같은 테마주로 포함되어 주가움직임을 보여주고있습니다.

  • 건설주
  • 윤석열관련주
  • 오세훈관련주

건설주같은경우는 회사 방향에 맞게 테마주로 포함되어있고 윤석열, 오세훈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는 이유는 건설경기에 맞는 재개발,건설경기 활성화 같은 정책을 내세우고 있기때문입니다. 물론 작은 소문이 돌지언정 진실이든 아니든 주가에 반영되는것은 진실이기때문에 관심있게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신원종합개발 실적

신원종합개발은 3년 실적을 확인해봤을때 2020년을 제외한 18년,19년에는 2000억원대 이상 매출액을 보여주었으나 2020년에는 코로나여파 및 건설경기 불안정으로 인한 매출액이 크게 감소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확인해봐도 2020년에는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3년연속 전체적으로 영업이익도 줄어들고있기때문에 올해에 어느정도 실적개선을 해야할텐데 2021년 1분기,2분기 실적을 확인했을때 그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진않습니다.

그렇다면 해석해본다면 이번 재료는 정책관련 이슈로 인한 단발성 주가상승일 가능성이 일단 높기때문에 짧게 매매하는쪽으로 포인트를 두고 있어야하지않을까 싶네요.

신원종합개발 주가 및 주가방향

시가총액은 901억원으로 주가는 1780원 상승한 7720원으로 상한가 마감되었는데요. 주가움직임만 보자면 아직 2021년도 6월달 전고점까지 올라오진 못한모습입니다. 물론 상한가라는 제한이있기때문에 추가상승을 기다려봐야하지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고점까지 주가가 상승하지않았다는것은 고점과 고점을 올리지못한것이기때문에 지금 신원종합개발의 주가 방향은 하락추세에 가깝다고 판단할수 있겠네요.

하지만 추가적인 상승이 발생하면서 전고점 돌파가 발생한다면 단기 추세의 방향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고점을 돌파한 이후에 눌림이 나오는 자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7500원위에서만 지지흐름이 나오면 좋은 시나리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물론 추후 움직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짐)

신원종합개발 주가 상승원인은?

이번 주가 상승원인을 살펴보니 주택공급관련 이슈가 있었습니다. 신원종합개발일 제외한 나머지 건설주들도 상승했는데 윤석열이 대선 출마 선언이후 첫번째 공략으로 부동산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재료에 따르면 신원종합개발의 대표 우진호 대표이사와 장용석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내용이였습니다. 사실상 세력들의 주가 상승을 위한 재료이기때문에 꼭 참고하시고 단기 관점에서 주가를 바라볼 생각입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