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시노펙스 주가, 하락의 연속! 기술적 반등 구간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3.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및 소재 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FPCB모듈 사업과 멤브레인, 필터 사업을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제품 등에 사용되는 FPCB 및 전후공정에 사용되는 각종 검사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멤브레인 사업으로는 액체 및 기체를 여과하는 멤브레인 소재, 필토와 더불어 멤브레인을 기반으로 각종 액체 및 기체를 여과하는 시스템의 설계 및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 최근 이슈

  • 일본 수입 액체필터용 mb소재 국산화 성공
  • 시노펙스 마스크, 미국 아마존 입점
  • 5G 통신용 고주파 PTFE케이블 국산화 성공
  • 시노펙스 마스크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등급 획득
  • 혈액투석기 국산화 기술개발 기업 선정

시노펙스 주가

최근 시노펙스 주가는 그다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작년 8월 6일 상승추세의 고점 및 상승파동 3번째에 보이면서 현재 힘을 다 쓰고 하락하고 있는 하락 추세 종목입니다. 

 

시노펙스는 사업영역이 생각보다 많고 많은 테마주에 포함되어있는데 대표적으로 자동차 부품, 스마트폰, PCB, 수소차, 갤럭시 부품, 혈장 치료제 주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사업다각화 및 연관성을 조금씩 가지고 있어서 주가 움직임에 있어서 영향을 주고 있지만 과거 상승 원인을 살펴보면 혈장 치료제 및 마스크 관련주로 주가가 상승했었습니다.

시노펙스 주식

시노펙스 주가가 현재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과정 속에서 RSI(과매수, 과매도 지표) 수치가 30 이하로 하락하면서 다이버젼스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큰 추세에서 다이버전스라면 신뢰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하락 추세에서 다이버전스가 발생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해석됩니다.

 

현재 RSI 30위로 올라와주는 캔들 기준으로 단기 저점을 손절 잡고 대응해볼 수 있으며 "떨어지는 칼날"을 잡는 것인 만큼 손절가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시노펙스 주가는 2가지 시나리오가 예상됩니다.

1. 기존 상단 박스까지 상승 시 3900원 가격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추가 돌파시 기존 저항 가격이 지지 역할을 하면서 받고 탄력 받을 수 있습니다.

2. 기존 박스권 상단에서 떨어지고 하단 3600원 지지후 반등이 나오는 것을 노려 볼 수도 있겠네요.

 

문제가 있다면 시노펙스 주가에 상승 모멘텀이 크게 없다는 것입니다. 세력들이 매집한 흔적이 있어서 이슈만 있다면 주가 상승이 쉽게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 위에 시노펙스 이슈를 정리했지만 크게 예상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아마 하락 다이버전스를 이용한 기술적 진입을 해본다면 3200원 이하에 진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10~20% 정도 수익을 노려볼 구간이 있으니 손절가 대비 괜찮다면 진행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 이슈는 일본 수입 액체필터용 MB소재 국산화 성공 소식에 주가가 상승했는데 이것을 한 번 더 세력이 우려먹을 것인지는 지켜봐야겠네요.

 

시노펙스 주가전망 정리

  • RSI 과매도 구간에 있는 주가 흐름이 연출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을 노려 볼 수 있음.
  • 상승 모멘텀이 현재로서는 액체용 MB 국산화 성공 소식
  • 시노펙스 주가는 떨어지는 칼날이기 때문에 손절가 없이 대응하기엔 부담.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509206629149288&mediaCodeNo=257&OutLnkChk=Y 

 

시노펙스, 日수입해온 반도체 필터 소재 국산화

시노펙스 앱솔루트 MB 필터 소재 (제공=시노펙스)[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시노펙스(025320)가 일본에서 수입하는 고성능 액체 필터용 폴리프로필렌(PP) MB 소재를 국산화했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제

www.edaily.co.kr

이노뎁 주가, 주가전망 4가지 포인트

 

이노뎁 주가, 주가전망 4가지 포인트

이노뎁 주가 실적 이노뎁은 공공기관 cctv 통합관제센터 시장의 기업입니다.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 센터 시장의 절반이상을 점유하고있으며, 인공지능 영상보안 솔루션 개발을 주사업으로

chart1224.tistory.com

 

시노펙스 주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