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삼영에스앤씨 주가, 이유는 세력주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6.

센서 전문기업 삼영에스앤씨 주가가 20%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주가 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삼영에스앤씨 개요

온습도 및 먼지 센서를 주력으로 제조하는 환경센서 전문업체로 환경, 에너지, 효율, 건강과 관련된 온소, 습도, 미세먼지, 가스 등 센서와 그 응용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주가 이슈

최근 회사에 대한 이슈로는 지난 9월 22일 미국 회사인 로시드와 초고정밀 노점계 기술을 위한 기술협력 계약을 체결했다는 내용은 있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주가

삼영에스앤씨 주가는 16350원까지 상승하면서 장중 상한가를 도달했었습니다. 현재는 20% 위에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여에스앤씨 주가는 상장 이후에 제대로 된 파동을 아직 만들어내지 않았습니다.

 

올해 7월 최저점 가격대에서 지지가 나오면서 단기 상승파동이 지속되었고 얼마 안가 하락했습니다.

추가적인 하락이 있는 시점인데 지금 부분을 보면 기술적 반등이 나올 수 있는 RSI 다이버전스가 발생 중이며 이 구간 중 10월 1일에는 급등했었던 이력이 있으니 지금 자리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주가가 현재 기술적 반등과 정확하지 않는 이유로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는데 기술적 반등은 그렇다 쳐도 MOU와 같은 단발성 이슈로 주가를 들어 올리고 있고 현재까지 밝혀진 것이 제대로 없기 때문에 세력이 주체가 되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시가총액은 800~1000억 원 부근이며, 단기 반등 시 18500원까지 상승폭을 노려 볼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 저항 자리며 돌파 이후에는 추가적인 상승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맞춰서 시나리오를 생각해본다면 18500원 돌파이후에 작은 눌림목을 만들어주고 지지흐름이 나올 때 상승랠리를 이어나갈 수 있는 자리기 때문에 타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까지 고점을 갱신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락 추세 관점에서 삼영에스앤씨를 바라볼 수밖에 없지만 추후에 돌파가 나온다면 그때 적극적인 매매를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