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빅히트 주가 주가전망, 지금은 중요한자리?

by 주식투자 K장 2021. 1. 19.

빅히트 주가 주가전망, 지금은 중요한자리?

 

안녕하세요 트레이더K장입니다.

 

 

국내증시가 좋지않는 흐름을 계속 보여주고있습니다.

 

기존에 조정장을 주지않을듯한 강한 움직임을 계속 보여왔는데 연속적인 강한 하락이

앞으로의 조정장을 보여줄수있는 근거중 하나로 보여지네요. 

 

반등아 제발 나와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관투자자들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같은 대형주 종목을 많이 매수했는데

 

빅히트 또한 기관투자자들의 매수가 강하게 들어와 주가 차트를 확인해보니 자리가 괜찮은것같아서 같이 확인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그럼 함께보시죠!!

빅히트는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하여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소속 아티스트로는 가장 유명한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빅히트의 시가총액은 5조 8957억원으로 높은 시가총액을 띄고있습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3.8%이며,

최고가는 351,000원 최저가는 141,000원으로 현재 가격조정에 놓여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빅히트 실적

빅히트의 매출액은 계속해서 높아지고있습니다.

 

2017년 : 924억

2018년 : 3014억

2019년 : 5872억

202년 : 7922억

 

그리고 코로나사태로 전체적인 엔터 및 가수들이 대면 공연을 못하고 무대설자리가 많이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빅히트는 월드투어 취소에 대응하여 유료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향후 온라인 콘서트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잘 따라오고있습니다.

1월 18일날 기관투자자들이 보유한 빅히트의 약 76만여주의 의무보유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상장 당시 빅히트의 주가는 351,000원까지 상승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실현에 대한 물량이 쏟아져나오며

가격이 하락했었고 어느정도 안정성을 찾아가는것으로 보여집니다.

 

기관투자자들의 76만주에 대한 의무보유기관이 풀렸지만 아직 6개월분이 더 남아있으며 물량은 약 106만주정도 입니다.

지금 빅히트의 주가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일봉차트상에서 14만원대 가격에서 반등이 연속적으로 나오면서

쌍바닥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랜기간 차트가만들어진것이 아니기때문에 좀더 지켜볼수도 있다고 생각할수있으나

 

쌍바닥이후에 단기 주가의 흐름처럼 강한 반등이 나온다면

지금 시점부터 크게 떨어지지않고 상승추세를 이어나갈수도 있는 패턴입니다.

 

물론 지금 증시의 흐름도 좋지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기때문에 혹시나 빅히트의 주가가 하락한다고해도 14만원에서 지지가 보이는지를 확인하는것또한 중요하게 봐야할 점이라고 생각되며

 

혹시나 중간에 매수하더라도 14만원을 이탈시에는 손절하고 다시 매수관점을 보는게 어떻게보면 좀더 안정적인 매매가 될것같습니다.

 

위에서 확인했듯이 기관투자자들의 198억 매수가 추가적으로 발생했으며, 기관또한 지금자리를 중요하게 보고있는것같습니다.

 

코로나19와 같은 악재가 있음에도 기업실적 및 주가의 위치가 좋은 만큼 매수관점을 생각해볼만할것같네요!!

 


 

이글을 개인적인 생각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