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바이오니아, 주가 고점 아니야?

by 주식투자 K장 2021. 9. 25.

바이오니아 주가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포함되면서 상승추세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 와중에 고점 돌파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분석 및 전망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어떤 회사인가?

유전자 연구개발 관련 기초 재료 및 장비 생산업체로 유전자 연구 및 분자 진단용 기초 소재 시약, 진단키트, 유전자 관련 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아프리카 시장 선점을 위해 간염과 에이즈 그리고 지카 바이러스에 대한 개발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유전자 시약 및 진단키트의 수요가 증가했으며 다이어트 유산균 제품이 국내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좋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및 최근 이슈

  • 써나젠,RNAI후보물질 안정성 확인 소식에 주가 상승
  •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코르메르나 ARI> 유럽인증 등록
  • 자회사 써나젠 코로나19 치료제 독성시험 착수
  • 코로나 변이 진단키트 3종 식약처 수출 허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진단키트의 수요 증가와 진단 관련 제품을 세계에서 원하고 있습니다. 현시대에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변이 바이러스까지 만들어진 상태에서 앞으로 다른 질병들도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진단 이후에 치료가 되기 때문에 진단 관련주들은 전염병이 발생할 때 관심 있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바이오니아 일봉차트

바이오니아 주가는 2020년 초부터 진단키트 관련주로 먼저 포함되면서 주가 상승을 연달아 보였습니다. 단기 추세가 무너졌던 자리는 있었지만 장기 추세 관점에서 이탈한 부분 없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2조 원에 달하며 코스닥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최근 신고가 98800원을 달성했는데 쉬지 않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자리에서 단기 하락이 발생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승 3 파동에 위치해 있어서 초보자분들은 대응할 방법을 모른다면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이번 상승파동에서 흐름을 현재까지 봤을 때 고점이 하락하고 저점이 상승하는 삼각수렴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고점을 찍고 삼각수렴이 발생 중인데 단기 고점 89500원, 단기 저점 64000원 가격대가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고점 가격대를 돌파해준다면 심리적인 요인이 작용하면서 추가 상승을 보여주겠지만 이탈해버린다면 실망매물 역시 출하할 수 있기 때문에 재빠른 대응이 필요할 것 같네요.

 

삼각수렴이 발생한다는 것은 그만큼 고점이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많다는 것이지만 저점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중간에 매수해서 맘고생하는 것보다 이렇게 상승파동이 3번 이상 나온 종목은 버리고 이제 막 상승추세를 탈 수 있는 회사, 주가를 매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델타, 변이 등 여러 바이러스가 나오고 있지만 백신의 보급, 접종자 수가 증가하면서 진단키트의 매출은 현실적으로 줄어들 것 같다는 판단도 나오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정보와 개인적인 생각을 담았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